닥터 플보

우리의 온도를 높일 칵테일 레시피

좀 더 뜨거운 우리 사이를 위하여.

우리의 온도를 높일 칵테일 레시피

연휴가 지나도 아직까진 추운 날, 이럴 땐 알코올이 들어간 따뜻한 음료가 당긴다. 눈 오는 날 마시는 고전적인 ‘핫토디’도 좋지만, 특별하고 따뜻한 칵테일을 위해 미국 최고의 바텐더를 불렀다. 이 칵테일과 함께라면 즐겁고 반짝이는 겨울의 마지막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우리의 온도를 높일 칵테일 레시피

나이트캡 아이리시 커피(Nitecap Irish Coffee) by Natashia David, Nitecap, NYC.

“친구들과 화로 앞에 앉아 알코올이 가미된 커피에 부드러운 생크림 한 덩어리를 올려 마시는 것처럼 따스한 기분인 건 없다. 아몬드에 바닐라를 더하면 누군가 꽉 안아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 맛이다. 여기에 오렌지 제스트의 상큼함까지 더하면 부담 없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재료
아이리시 커피(부쉬밀즈 위스키를 추천) 2oz
커피 6oz
흑설탕 아몬드 시럽 1/2oz
바닐라 향 휘핑크림 한 스푼

흑설탕 아몬드 시럽
비정제 설탕 2컵
물 1컵
아몬드 엑스트랙트 1티스푼

바닐라 향 휘핑크림
신선한 생크림 1컵
설탕 1티스푼
바닐라 엑스트랙트 1티스푼

레시피
1 크림 만들기: 휘핑크림이 부드럽게 올라올 때까지 저어준다. 설탕과 엑스트랙트를 넣고 잘 섞일 때까지 치댄다. 완성 후 냉장고에 보관한다.
2 설탕 만들기: 믹서기에 물과 설탕을 넣는다. 설탕이 녹을 때까지 믹서를 가동한 뒤, 엑스트랙트를 넣고 잘 섞일 때까지 갈아준다.
3 위 재료를 따뜻한 머그잔에 순서대로 따른다(따뜻한 물에 머그잔을 넣어 잔을 데워보자. 단, 끓는 물은 피할 것). 그 위에 바닐라 향 휘핑크림을 잔뜩 올린다. 오렌지 제스트를 갈아 장식하면 완성.

우리의 온도를 높일 칵테일 레시피

오리엔탈 블러시(Oriental Blush) by GN Chan, Double Chicken Please, Somewhere in America.

“크리스마스 시즌에 유럽인들이 뱅쇼를 찾는 것처럼 동북아시아 사람들은 이 시기에 단팥죽을 찾는다. 이 음료는 따스한 향수를 자극할 맛. 동양의 맛과 달콤함을 조금 더해서 말이다.”

재료
리오하 레드 와인 7oz
오렌지 주스 2oz
팥 페이스트 3.5oz
시나몬 스틱 1개
로즈워터 1/2티스푼
가염 헤비 크림 1oz
시나몬 가루 조금

레시피 헤비 크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은근하게 끓인다. 염분이 가미된 헤비 크림을 올리고 시나몬 파우더를 솔솔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

우리의 온도를 높일 칵테일 레시피

뜨거운 버터 럼(Harvard & Stone’s Hot Buttered Rum) by Aaron Polsky, Harvard & Stone, LA.

“연말 음료 특유의 사치스러운 맛을 좋아한다. 버터를 잔뜩 넣은 맛! 따뜻한 버터 럼은 최고다. 허브를 활용해 음료에 단맛을 더하는 것도 좋아한다. 아래 레시피는 리코르 43을 사용하지만 베네딕틴이나 드람뷔가 있다면 그걸 사용해도 환상적이다.”

재료
리코르 43 3/4oz
다크 럼(까나 브라바 7을 추천) 1 1/2oz
버터 조금
물 4oz
올스파이스
시나몬
넛메그

레시피 리코르 43, 럼, 버터, 물을 작은 냄비에 넣고 데운다. 머그잔에 내용물을 담은 뒤 넛메그, 시나몬, 올스파이스를 기호에 맞게 갈아 넣는다.

Credit

  • 에디터 한수연
  • 포토그래퍼 Evan Woods
  • Joy Hui L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