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플보

방구석에서 인싸되기

올 크리스마스에도 케빈과 함께 할 당신에게

크리스마스 연대기 @넷플릭스
<해리포터 마법사의 돌>, <나홀로 집에>의 제작진이 선보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훈훈한 가족영화라지만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2천만 번이 재생되는 등 훌륭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내용은 이렇다. 어린 남매가 산타클로스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영상 제작에 나서고 그를 실제로 목격하며 생기는 일련의 에피소드를 담아냈다. 산타의 존재를 세상에 폭로할 영상을 손에 쥔 남매는 영상을 공개하는 대신, 산타와 함께 선물을 나눠주는 것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특히 기존 산타클로스 이미지와 거리가 먼 커트 러셀이 산타 역을 맡아 더 화제가 된 작품. 섹시하고 마초스러운 산타가 인간 세상의 어른들과 어울리는 신은 영화의 하이라이트로 잊고있던 동심을 건드린다.

T2: 트레인스포팅 2 @왓챠플레이
헤로인에 절어 사는 젊은이들의 암울한 초상을 다룬 영화 <트레인스포팅>이 20년 만에 돌아왔다. 이완 맥그리거를 포함한 네 명의 친구들과 원작자 대니 보일 감독이 다시 한번 뭉쳤는데, 험난한 21세기에서 어떻게 살아가는지, 아니 어떻게 살아남는지를 여과 없이 보여준다. 여전히 대책 없이 사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면 애잔하기까지 하지만 동시에 희열도 느낄 수 있다. 감독의 팝하고 감각적인 연출은 지질해도 지질해 보이지 않을 뿐. 국내 미개봉작이라 더기대가 된다.

캐슬 록 @훌루
넷플릭스에 대항하는 새로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훌루’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다. 비록 미국 계정을 따로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훌루로 눈을 돌리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캐슬 록>. 지난 7월 처음 선보인 <캐슬 록>은 스티븐 킹과 J.J 에이브럼스의 협업 소식으로 먼저 많은 호러 팬들을 설레게 했다. 공개 후에도 스티븐 킹 설 특유의 탄탄한 스토리 전개를 토대로 ‘호러 끝판 왕’이라는 평을 받고있는 작품. ‘캐슬 록’이라는 가상의 마을에서 발생하는 초자연적인 현상과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빌 스카스가드, 씨씨 스페이식, 노엘 피셔 등 연기파 배우들이 몰입도를 더한다. 1시즌은 10작으로 정주행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편.

Credit

  • 에디터 김민지
  • 사진제공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