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플보

신년 계획보다 신년 드라마

'작심삼일' 예고된 계획 짤 시간에 꼭 봐야 할 드라마부터 체크하자.

<트랩>의 두 주연 배우 이서진, 성동일(OCN 제공)

트랩 국민 앵커 강우현으로 분한 이서진과 왕년의 베테랑 형사 고동국으로 분한 성동일이 이끄는 하드보일드 추적 스릴러다. 티저 영상에서 유독 귀 기울이게 되는 한 문장 “난 사냥을 당했습니다.”다. 사람을 사냥한다는 끔찍한 상황을 주요 예고편으로 보여준 이 드라마. 과연 어떤 참혹한 트랩을 제시할지 조금 기대된다. 배우 이서진이 드라마 <윤식당>, <꽃보다 할배>, 영화 <완벽한 타인> 등의 작품으로 보여준 나긋나긋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속에서 스릴러에 걸맞은 정반대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 아닐지.
장르
하드보일드 추적 스릴러
채널 OCN
방영일 2월 9일 토요일 밤 10시 20분(7부작)
출연 이서진, 성동일, 임화영, 서영희 등
제작 필름몬스터

킹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은 시대극에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를 더한 작품이다. 일단 출연진만 봐도 끌린다. 영화 <암수살인>과 <공작> 등을 통해 장르물로도 인정받은 주지훈, <센스8>을 통해 이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유명세를 떨친 배두나, 여러 영화에서 천만 관객을 끌어낸 류승용이 합세했기 때문이다. 줄거리를 요약하면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조선의 끝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괴물이 되어버린 사람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한국의 역사극을 전 세계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무척 궁금한 지점.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채널 넷플릭스
방영일 1월 25일 금요일(6부작)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용, 허준호 등
제작 에이스토리

 

로맨스는 별책부록 책을 읽지 않는 세상에서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봄을 한껏 따뜻하게 맞이하기 위해 괜찮은 마중물이 되어줄 것 같다. 한때는 잘나가는 카피라이터였지만 지금은 고스펙 경력단절녀가 된 강단이(이나영)과 문학계의 아이돌인 스타작가 차은호(이종석)이 특별한 인연으로 엮이는 스토리다. 독서하지 않는 세상에서 책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어떤 로맨스를 그릴지 궁금해진다. 드라마가 가진 파급력을 통해 MBC 예능 프로그램 <느낌표: 책을 읽읍시다> 이후로 대대적인 독서 열풍을 끌고 올지도 모를 일. 
장르 로맨틱 코미디
채널 tvN
방영일 1월 26일 토, 일 밤 9시
출연 이종석, 이나영 등
제작 글앤그림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빙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릴 것 없이 채널 OCN 밀고 나가는 호러 시리즈. 새해를 맞아 시작하는 <빙의>도 그중 하나다. 제목 하나로 드라마의 장르와 스토리까지 단번에 이해될 테지만, 출연진을 보면 더 자세히 알고 싶어질 거다. 송새벽과 고준희다. 불량 형사 강필성(송새벽)과 강한 영적 기운을 가진 영매 홍서정(고준희)이 사람의 몸에 빙의해 범죄를 저지르는 악령을 쫓는 내용이다. 쇼트커트에 밝은색이 시그너쳐였던 고준희의 헤어스타일이 완전히 검정으로 바뀌었다는 것만 봐도, 이 배우가 스릴러 장르에서 어떤 얼굴을 보여줄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장르 ‘영혼추적’ 스릴러(OCN은 스릴러 장르에도 독특한 이름을 달면서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채널 OCN
방영일 2월 13일 수, 목
출연 송새벽, 고준희 등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영상출처 유튜브 'Netflix Korea', 'tvN DRAMA', 'o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