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요리사, 고든 램지 레시피 5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할 예정인 고든 램지가 선보였던 꿀맛 레시피 5가지.

세계적인 스타 셰프의 대명사, 고든 램지가 ‘냉장고를 부탁해’ 3주년 기념 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다. 녹화는 지난 18일에 마친 상태. 허를 찌르는 혹평으로 유명한 그가 현장에서 어떤 ‘사이다’를 날렸을지가 모두의 관심사다.

오늘은 내가 요리사, 고든 램지 레시피 5

고든 램지는 스코틀랜드 출신으로 20살 이후 요리를 시작한 후 뛰어난 실력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그 결과 자신이 운영하는 미슐랭 레스토랑이 전 세계에 걸쳐 16곳이나 된다. 또 그는 ‘쿡방’의 선두주자인데, 최고의 셰프를 가리는 ‘헬스 키친’, 망한 식당을 리뉴얼하는 ‘호텔 헬’, 요리사 개조 프로그램 ‘키친 나이트메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맡았다. 게다가 고든 램지는 독설로 유명한 인물 중 하나.

덜 익은 닭 요리를 보며 “닭이 덜 익어서 이 정도면 수의사가 도로 살려낼 수 있겠다”, 덜 익은 오징어 요리를 향해 “오징어가 덜 익어서 스폰지밥한테 나가라고 소리 지르는 게 들리는 것 같다”, 맛없는 식빵을 참가자의 양 귀에 갖다 대며(얼굴이 빵 사이 낀 상태) “나는 바보 샌드위치입니다”라는 식이다. 그렇다면 고든 램지가 제안하는 최고의 레시피는 무엇일까? 혼자서 뚝딱 해낼 수 있는 쉽고 간편하지만 근사한 레시피 5가지를 준비했다.

RECIPE 1 로브스터 해체 먹기 위해 들이는 힘인 큰 갑각류 로브스터. 해체만 잘 한다면 탱글탱글 통살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고든 램지가 전수하는 로브스터 해체 방법, 연말 홈 파티 음식을 준비하기 전 배워두면 좋겠다.

RECIPE 2 아보카도 토스트 바쁜 아침, 여유로운 평일 브런치로 먹기 딱 좋은 아보카도 토스트다. 빵을 맛있게 굽는 방법, 아보카도 손질 방법 등 다양하게 소개한다. 직접 따라 한 결과, 보기엔 투박해도 맛은 훌륭한 편.

RECIPE 3 스카치 에그 간식거리로 딱인 스카치 에그. 삶은 달걀을 다진 소고기 또는 소시지로 감싸고 빵가루를 입혀 튀긴 영국식 튀김 요리다. 별다른 손재주가 없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RECIPE 4 스테이크 굽는 방법 스테이크를 굽는 다섯 가지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 고기를 통으로 굽는 것, 다양한 향신료를 으깨 간을 더하는 과정, 겉면을 바싹 익히는 시어링, 육즙을 고르게 퍼지게 하는 래스팅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 이 영상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고굽신(고기 굽는 신)’이 된다.

RECIPE 5 베지테리언 런치 채소 외에 달걀만 허용하는 오보(Ovo)를 위한 레시피. 방울토마토와 갖은 채소를 볶아 가벼운 한 끼를 완성한다. 달걀과 함께 버무린 채소는 마치 커틀릿처럼 먹음직스럽다.

Credit

  • 에디터 한수연
  • 영상출처 유튜브 'Gordon Ramsay'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