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트렌드 광고 bmw

데드풀이 <어벤저스> 시리즈에 나온다고?

월트 디즈니가 20세기 폭스를 인수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

데드풀이 <어벤저스> 시리즈에 나온다고?
킹 미키(King Mickey)

미키 마우스 왕, 킹 미키(King Mickey)께서 다스리는 월트 디즈니가 20세기 폭스를 인수하기 직전이라는 뉴스가 나왔다. 추정 인수 금액은 약 65조 원으로 인류사에 유례 없는 역대 최고급 규모다.

월트 디즈니는 현재 <겨울왕국> 등을 제작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물론, <어벤저스>를 제작하는 마블 스튜디오, <토이 스토리>의 픽사, 그리고 <스타워즈>의 루카스 필름까지 산하에 두고 있다. 거기에 20세기 폭스까지 디즈니가 소유하면 아주 재미있는 일이 벌어진다.
20세기 폭스는 현재 마블의 <엑스맨>과 <데드풀>, <판타스틱 4>의 판권을 소유하고 있다. 하다못해 마블 세계관에서 가장 단단한 금속인 ‘아다만티움’에 대한 저작권도 20세기 폭스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벤저스> 세계의 ‘짱짱맨 금속’은 비브라늄이고, 마블 만화책 세계에선 아다만티움보다 한 수 아래로 여긴다. 아무튼, 20세기 폭스가 월트 디즈니에 귀속된다면 엑스맨이나 데드풀이 어벤저스로 나올 가능성이 아주 높아진다.

월트 디즈니의 구조도
데드풀이 <어벤저스> 시리즈에 나온다고?
영화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포스터
데드풀이 <어벤저스> 시리즈에 나온다고?
영화 <데드풀> 스틸컷

물론 현재까지 진행된 스토리는 따로 벌린 일들이 많아 쉽지 않겠지만, 적어도 ‘어른의 사정’으로 불가능한 일은 없다는 말이다. 아, 아이언맨에게 깐족거리는 데드풀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신이 난다.

데드풀이 <어벤저스> 시리즈에 나온다고?
<어벤저스3: 인피니티 워>타노스에 킹 미키를 빗댄 짤

Credit

  • 에디터 한수연
  • 울트라마린
닥터 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