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보이서베이 배너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 속 레이의 아버지는 누구일까?

"암 유어 파더."

&lt;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gt; 속 레이의 아버지는 누구일까?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 포스터

애비가 아들의 손모가지를 광선 검으로 자르고, 빡친 아들도 아버지의 의수를 박살 내는 미국의 패륜 신화 <스타워즈> 시리즈의 8번째 에피소드가 동방예의지국 대한민국에 개봉한다. <스타워즈> 1편부터 6편이 아버지 다스베이더와 그의 아들 루크 스카이 워커의 집안싸움이었다면, 7번째 에피소드부터는 정체불명의 주인공 ‘레이’가 포스로 가득한 이 스타워즈의 세계를 이끈다.

그는 전작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서 아주 강력한 포스 센서티브로 묘사된다. 배운 적도 없는 ‘마인드 트릭’을 스톰 트루퍼에게 사용하고, 다스베이더의 손자이자 제다이 훈련을 받은 카일로 렌을 압도하는 등 포스를 요리조리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레이가 ‘저 주인공인데요?’라고 하면 할 말 없지만, 다스베이더와 루크 스카이 워커조차 제다이 훈련을 받기 전엔 운전 좀 하는 똘똘한 어린이와 순진한 농업 꿈나무에 불과했다. 다시 말해, 레이는 <스타워즈> 시리즈 사상 가장 강력한 포스의 발현이다.

스타워즈의 세계에서 포스는 ‘혈통 빨’을 좀 많이 받는다. 다스베이더는 아버지 없이 포스로 잉태된 예수님 같은 존재고, 루크 스카이 워커는 그 예수님 같은 분의 아들이라 포스가 엄청나게 강력하다. 그런데 레이는? 레이는 그냥 사막별을 방황하던 고아 소녀다. 본인은 물론 그녀의 혈통에 대해 아는 이가 아무도 없다. 그런데 포스가 넘치다 못해 콸콸콸? “저기 아버님이 누구신지?”하고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레이의 혈통에 대한 5가지 ‘썰’.

&lt;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gt; 속 레이의 아버지는 누구일까?
레이(데이지 리들리)와 파드메(나탈리 포트만)의 외모는 상당히 비슷하다.

1 ‘루크 스카이 워커의 딸’이라는 썰 볼 것도 없다. 레이는 루크 스카이 워커의 딸일 것이다. 애초에 ‘스타워즈는 스카이 워커 집안의 일대기가 아닌가’라는 주장이다. 레이(데이지 리들리)의 외모도 루크 스카이 워커의 엄마 파드메(나탈리 포트만), 할머니 슈미 스카이 워커를 닮았다. 의도적일 거라는 배역이라는 거다. 그러나 떡밥의 제왕 J.J. 에이브람스가 이런 진부한 스토리를 전개할 리 없다는 의견도 만만치 않다.

&lt;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gt; 속 레이의 아버지는 누구일까?
<스타워즈: 클론전쟁> 속 오비완 케노비의 연인 새틴 크레이즈

2 ‘오비완 케노비의 후손’이라는 썰 사실 지금까지의 흐름상 다스베이더와 루크 스카이 워커의 스승인 오비완 케노비는 레이의 아버지가 될 수 없다. 오비완 케노비는 레이가 태어나기 한참 전 다스베이더와 싸우다 죽었고, 제다이 율법상 결혼은 금지다. 하지만 오비완 케노비 같은 모범 제다이가 후손을 남겼을 리도 만무하다. 그런데 애니메이션 판 <스타워즈: 클론전쟁>에서 난데없이 오비완 케노비의 숨겨진 연인 새틴 크레이즈가 등장했다. 만약 이 썰이 맞다면 오비완 케노비와 아나킨 스카이 워커의 악연은 그들의 후손인 레이와 벤까지 이어지게 된다.

어린 아나킨 스카이 워커

3 새로운 ‘선택받은 자(The Chosen One)’라는 썰 다스베이더, 아나킨 스카이 워커는 포스에 의해 잉태돼 태어난 자로 엄청나게 강력한 포스 센서티브였다. 그러나 또 그러지 말란 법이 있나. 즉, 레이가 새로운 ‘선택받은 자’라고 추측하는 썰이다.

&lt;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gt; 속 레이의 아버지는 누구일까?
한 솔로와 레이

4 ‘한 솔로와 레아 오르가나의 딸’이라는 썰 레이가 한 솔로와 레아 오르가나 사이의 자식이며, 카일로 렌(벤 솔로)의 여동생이라는 설이다. 얼마 전, 카일로 렌이 레이보다 나이가 10살 더 많다는 설정을 공개했는데, 카일로 렌이 10대 후반 다크사이드로 넘어갔고 10살도 채 되지 않은 여동생 레이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 자쿠 행성으로 떠나보냈다는 추측이다. 그러나 이 이야기는 카일로 렌이 자신에게 여동생이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한 솔로는 자기 딸이 보내진 자쿠 행성을 “아 그 쓰레기별?”이라 외치는지에 대해선 언급이 없다.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 속 레이의 아버지는 누구일까?
팰퍼틴 황제

5 ‘팰퍼틴 황제의 후손’이라는 썰 앞서 말했듯 포스 능력은 ‘혈통 빨’을 받는데 레이에게는 엄청난 수준의 포스가 잠재되어 있다. 그렇다면 레이의 부모가 될 만한 존재는 강력한 인간 포스 센서티브여야 하는데 오비완 케노비와 루크 스카이 워커, 레아를 제외하면 후보가 될 사람 중에선 팰퍼틴 황제가 유력하지 않겠냐는 썰이다.

영화적으로도 카일로 렌이 라이트사이드에서 다크사이드로 전향한 케이스라면 그 안티테제로 레이는 다크사이드에서 라이트사이드로 전향한 캐릭터이지 않겠냐는 주장도 있다. 참고로 레이는 스페인어로 ‘왕’이라는 뜻이다. 다스베이더의 이름이 네덜란드어로 ‘아버지’라는 것을 암시했다는 걸 생각해보면 그럴듯하다. 아래는 오는 14일 개봉할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예고편이다.

Credit

  • 에디터 한수연
  • 울트라마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