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보이서베이 배너

플레이보이를 위한 찬가

엑소부터 U2까지, 플레이보이가 플레이보이에게!

‘플레이보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찬가를 모았다. 우리에겐 꽤 익숙한 그 ‘플레이보이’라는 단어를 국내외 뮤지션의 입을 빌려 듣자니, 새삼 설렌다. 당신은 ‘플레이보이’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여러 명의 버니 복장을 한 여성들 주위에 둘러싸인, 휴 헤프너 같은 남성? 지금 소개하는 곡들엔 플레이보이에 관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얘기가 많다.

 

‘PLAYBOY’, EXO 수천만의 팬을 거느리고 있는 엑소(EXO)의 두 번째 앨범 수록곡. 샤이니 종현이 만든 이 곡은 겉으로는 차갑고 시크한 플레이보이를, 속으로는 그녀를 보내기 싫은 마음을 지닌 뜨거운 남자를 표현했다. R&B 트랙에 맞춰 하체를 흔드는 엑소에게 빠지거나, 한 수 배워보자. “나 같은 놈 만난 건 너 행운일지 악연일지 갈리지 / 두 갈래 길 Yes! 꼭 잘못 삼킨 위스키”

 

‘playboy shit’, Blackbear 블랙베어는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다. 저스틴 비버의 ‘Boyfriend’의 작곡가로 알려진 그는 최근 두 번째 믹스 테이프 <cybersex>를 냈다. 투 체인스(2 Chainz), 머신 건 캘리(Machine Gun Kelly), 티 페인(T-Pain) 등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힙합 사운드를 만들어냈다.“Woke up rich, real bad bitch. Playboy shit, that’s some playboy shit.”

 

‘Playboy’s Diary’, 프라이머리 프라이머리가 앨범 <Primary And The Messengers LP>에서 정기고와 함께 만든 곡. 클럽에서 술 먹고 노는 걸 좋아하는 남자. 그 때문에 연인과 신뢰 있는 관계를 만들어가지 못하고 사랑을 믿지 않는다. 하지만 한계는 인식하고 그 자체를 즐길 줄 안다. “하지만 세상에 영원한 게 어디 있어 / 사랑이 존재한다면 마음 말고 머릿속 / 하지만 본능은 머리 말고 바지 속 / 우선순위 따지면 사랑이란 거 뭐 있어?”

 

‘장난(Playboy)’, 누메로 2014년 믹스 테이프 <Numero Uno>와 지심 X 마일로의 ‘Urban Flavor’, 힙합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 누메로의 첫 번째 정규 EP <자의식과잉>에 있는 수록곡. 앨범의 제목처럼 곡 ‘Playboy’에 자신의 색깔이 강렬하게 묻어있다.“네 맘 갖고 놀았어 / 장난 장난 / 널 좋아한 적 없어”

 

‘Playboy’, Marvelettes 미국 걸 그룹 마블렛츠가 1961년 발표한 곡. 곡 중 화자는 ‘마을의 한 플레이보이가 모든 여자와 그와 함께 논다’는 식의 이야기를 담았다. 온동네 여자들이 빠졌던 플레이보이가 오고 있다며 조심하라는 일침. 1960년대 당시 미국 문화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Watch out here comes that Playboy”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영상출처 유튜브 'xoxo_xoxo|EXO.ch', '블랙베어', 'Babo Park', 'Numero', ' Twodawg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