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광고 배너

CES 2018의 기막힌 IT 제품 5

이런 제품, 상상이나 해봤는가?

CES 2018의 기막힌 IT 제품 5
Alexander Tolstykh / Shutterstock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이 열렸다. 이번 전시의 최대 화두는 ‘인공지능’과 ‘스마트시티’에 관한 비전이었다고. 전 세계의 내로라하는 첨단 제품이 첫선을 보인 이 자리에서 특히나 더 똑똑한 아이템을 몇 가지 골랐다.

CES 2018의 기막힌 IT 제품 5

노키아의 슬립 센싱 수면에 최적화된 노키아(Nokia)의 새로운 헬스케어 아이템. 슬립센싱(Sleep Sensing)은 와이파이에 연결된 매트리스 패드다. 그 위에 올라가서 자면 심장박동수, 수면 습관 등을 기록해 헬스 메이트 앱을 통해 유저가 확인할 수 있다. 패드에 누우면 저절로 조명이 꺼지고 실내 온도가 적절하게 맞춰지거나 블라인드가 내려가도록 집안의 IoT 기기들과 연동할 수 있다.

CES 2018의 기막힌 IT 제품 5

로키드의 글래스 웨어러블 제품은 앞으로 점점 더 다종다양해질 예정이다. 그중 중국 회사 로키드(Rokid)가 제작한 안경 글래스(Glass)는 AR 기술을 탑재한 제품이다. 로키드가 만든 이 안경은 미간에 위치한 카메라를 통해 주변 사람들의 얼굴을 인식하며 그에 대한 정보를 렌즈 모서리에 표시한다. 시야의 밝기를 조정하거나 주변의 유용한 앱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탑재했다.

 

CES 2018의 기막힌 IT 제품 5

가민의 스피크 플러스 모든 자동차 안에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시대가 오려면 조금 더 남았다. 가민(Garmin)의 스피크 플러스(Speak Plus)는 그래서 유용한 제품이다. 그저 담배 어댑터에 꽂고 유리에 붙이기만 하면 된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휴대 전화와 연결하여 음악, 음성 통화 기능까지 가능한 작지만 똑똑한 제품.

 

CES 2018의 기막힌 IT 제품 5

블래이드의 섀도우 PC 블레이드(Blade) 사가 개발한 강력한 게임용 PC다. 월 35달러를 지불하면 클라우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언제나 최고 사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그래픽 카드와 RAM을 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해준다. 여기에 매달 135달러를 추가하면 모니터, PC, 마우스 등을 최신 하드웨어로 바꿔주는 ‘섀도우 박스’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블랙박스의 VR 블랙박스(Black Box) VR은 미래의 헬스장 역할을 꿈꾼다. VR 기기와 모션 트레킹 기술이 탑재된 가젯을 착용한 후 마치 비디오 게임 같은 환경 속에서 운동할 수 있다. 실제로 올해 샌프란시스코에 이 제품을 활용한 체육관을 설치에 유저들이 함께 가상 공간에서 운동을 즐기는 이색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Credit

  • 에디터 백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