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모르면 ‘아재’

기왕이면 똑똑하고 말이 통하는 플레이보이가 되자.

영화 <해바라기> 스틸 컷

워라밸 일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단어. 칼퇴를 할 수 있는지. 여가를 즐길 수 있는지. 가족과 저녁을 함께할 수 있는지. 요즘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 많이들 따진다.

나포츠족 Night + Sports 퇴근 후 밤시간을 이용하여 운동을 즐기는 사람을 말하는 신조어. 다만 밤에 야동보고 자신을 위로하는 건 해당이 안됨.

잡학피디아 넓고 얇게 지식을 습득하는 20대들을 지칭하는 말.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많은 백과사전을 의미한다. 예전엔 깊게 한 학문을 팠다면 그것과는 조금 다른 트렌드다.

화이트 불편러 사소한 문제도 그냥 넘어가지 않고 여론을 만들어 고쳐나가는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 정의로운 예민함으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 물론 무척 좋은 사람이지만 친구로서는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스타일

가심비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도가 높을 때 쓰는 말. 그 전까지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가성비’가 인기를 끌었다면 요즘은 성능과는 상관없이 ‘마음에 들면 최고’라는 생각으로 구입을 하는게 트렌드다. 비싸고 질 안좋으면 어때? 내 마음에 들면 장땡이지.

엄근진 엄격, 근엄, 진지의 줄임말로. 진지한 상황. 진지한 사람에게 사용한다.

사바사 ‘사람 by 사람’의 줄임말. ‘케이스 by 케이스’로 불렸던 케바케와 비슷한 말인데. 사람에게 적용된 것. 지금 이 게시물이 재미있는 건 ‘사바사’ 따라 다르지.

혼코노 ‘혼자 코인 노래방’의 줄임말. 진짜 이런 것까지 줄임말을 쓰다니 세종대왕님이 아신다면 정말 작두를 대령하라 하실 듯. 스트레스받아서 혼코노나 해야겠다.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은수저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