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진풍경9

아무쪼록 수능 대박 기원 합니다.

곧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다. 수능을 치른 지 10년 넘은 선배로서, 응원하는 가족으로서,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심신을 달랠만한 풍경을 꼽았다. 수능은 수능일 뿐 인생의 종착지가 아니다. 지나고 나면 다 한 장의 웃픈 ‘짤’일 뿐. 화이팅. 

수능 진풍경9
예뻐지는 것도 할인 된다.

외감 유발 할인행사 수능 치른 학생만 위한 할인 행사. 각종 미용실, 헬스장, 놀이기구 자유 이용권 등 할인을 시작한다. 일반인들에겐 당연히 소외감을 주는 할인이다. 하지만 최악은 수능을 보고도 맘 편히 놀 수 없는 학생들이겠다. 

 

수능 진풍경9
출처: 짤박스

부모님의 108배, 아침기도 사실 수능은 당사자만의 일이 아니다. D-100만 돼도 절과 교회와 성당에 수능생을 둔 부모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수능 진풍경9
출처: 한경 닷컴

수능보는 연예인 누구? 대학 입학을 위해 반드시 치러야할 수능. 스타들도 예외는 아니다. 올해엔 김유정 , 진지희 ,김소현, 박우진(워너원),박지훈, 김도연최유정・김소혜(아이오아이) 등이 함께 시험본다. 위로가 되는가?

 

수능 진풍경9
응원을 핑계삼아 엿 먹이는 사람 많다.

이게 정녕 응원이냐, 이색 현수막 학교 교과, 큰 응원 소리로 운명의 수능시험장으로 들어가는 긴장한 선배들에게 힘을 주는 후배들의 응원 또한 볼거리이다.

 

출제 경향 기사 역시 빠질 수 없는 기사다. ‘전년도 대비 난이도 분석’, ‘6월 모의평가보다 어려웠다.’ ‘언어 쉽고, 수리 어려워 분별력 ..’ 등의 출제 경향을 다룬 기사들이 쏟아진다. 공통적으로 실제 수능 본 학생들은 공감하지 않는다는 점이 함정이라면 함정. 

 

수능 진풍경9
10년이 지난 지금 봐도 체기오르는 수능 시간표.jpg

각종 수능 전 컨디션 관리 팁 수능시험에 맞춰 잠자는 시간 일어나는 시간까지 똑같이 하라, 점심으로 미역국을 먹지 말라.

 

수능 진풍경9
힘내라 예체능

아직 끝난 게 아니다. 체육, 미술 등 입시학원 열풍 그래요. 끝났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니죠. 실기가 필요한 학생들은 수능을 보고 나서 입시 학원을 등록한다.

 

수능 진풍경9

달갑지 않은 재수학원 홍보 정말 재수가 없다.

 

수능 진풍경9
네. 그렇고요, 다음.

수능 만점자 미소사진 재수학원 홍보와 더불어 짜증 나는 양대산맥이다. 부러우면 지는 거지만, 안 부러웠더라도 진 거다.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양준승
  • 영상출처 유튜브 '휘트니 whitneybae'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