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플보

NEW NUMBERS

2018년 새해, 한국인의 성에 관련된 숫자들을 모았다.

NEW NUMBERS

220,000 엄마와 아들의 솔직한 섹스 토크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 수 22만을 돌파했다. 자신의 섹슈얼리티를 솔직하게 드러내고, 아들과 섹스에 관해 솔직하게 대화를 나누는 영상은 부모님에게는 섹스의 ‘S’ 자도 못 꺼내는 보통 사람들에게 놀라움이자 부러움이다.

100 인스팅터스는 전국 5곳에 식물성 원료만 사용한 친환경 콘돔을 100원에 판매하는 자판기를 설치했다. 지나치게 저렴한 콘돔의 가격은 ‘청소년 피임’을 위한 것. 판매 수입은 서울 시립청소년건강센터 ‘나는 봄’에 기부된다.

3 함경도에서 국경 수비를 하는 군인들의 근무 과정을 일기로 기록한 조선 시대의 책 <북부일기>에 의하면, 군인들은 보통 주일에 3일은 여자와 섹스를 한다고 적혀 있다. 그 여자의 정체는 여행 도중 임시로 묵은 집의 여자 노비, 술집 여자, 그리고 기생 중 하나였다고.

1 국내에도 1인칭 시점의 섹스인 ‘VR 섹스’ 문화가 도입됐다. 미국과 일본에서 이미 3~4년 전부터 도입됐던 ‘VR 포르노’를 전문으로 만드는 업체가 생겼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VR 성인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성인용 VR방도 생기고 있다. VR 섹스의 탄생은 우리의 성생활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까?

36 역사에 등장하는 최초의 동성애자는 신라 제36대 왕인 혜공왕이다. <삼국유사>에 따르면 혜공왕은 여자같이 행동하고 옷 입기를 즐겨 했다고. 신하들이 의논하기를 “원래 왕은 여자였는데, 남자의 몸을 빌려 왕이 됐으니 나라에 불길하다”고 하여 죽였다는 기록이 있다.

0.650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세계 성 격차 보고서 2017(Global Gender Gap Report 2017)’에 따르면 한국의 성 격차 지수는 0.650.대상 144개국 중 118위로 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여성 각자가 사회에서 경험한 개인적 경험이 몇 가지 사건과 맞물리며 젠더 이슈는 여전히 뜨거운 감자로 말들이 오가는 중이다.

9, 7 제약회사 비아그라에서 조사한 전 세계인의 성생활 만족도 중 한국이 꼴찌. 남성은 9%, 여성은 7%만 만족한다고 답했다. 그런데 성생활이 중요하다는 의견에는 남성 91%, 여성 85%가 동의했다.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이렇게나 크다.

Credit

  • 에디터 강예솔
  • 일러스트 이승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