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섹스 수칙

국가대표 축구선수에게 섹스는 약일까, 독일까? 각국의 '섹스 수칙'을 짚어봤다.

전 세계를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 러시아 월드컵. 그런데, 운동하며 체력을 다질 선수들이 파트너와 함께 ‘야릇하고 황홀한 운동’을 즐겨도 괜찮을까? “섹스하면 에너지가 소비돼 좋지 않다”라는 주장과 “섹스는 선수들의 경기력과 큰 상관이 없다”라는 주장은 매번 충돌한다. 스포츠계에 자주 등장하는 논쟁거리. 과학적 근거조차 명확하지 않고 결론이 엇갈리니, ‘섹스의 자유’는 보통 각 팀의 감독에 의해 주어지거나 빼앗긴다. 축구의 시즌을 맞아, 지난 월드컵에서 각 대표팀은 선수들의 섹스에 대해 어떤 결정을 내렸는지 되짚어봤다.  러시아에 있는 모든 선수에게 심심한 응원을 보내며, 그들이 뜨거운 밤을 보낼 수 있든 없든.

독일 이번 월드컵에서 독일 선수들은 3가지를 할 수 없다. SNS, 술, 그리고 섹스. 요아힘 뢰프 감독은 “우리 선수들은 이미 이런 생활에 익숙해져 있으니, 오롯이 월드컵에만 집중하겠다”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과연 이 전략이 효과가 있을지, 2014년 브라질 월드컵처럼 우승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지 기대된다.

브라질 브라질도 독일과 비슷한 결정을 내렸다. 한 매체에 따르면, 지난 11일 브라질 대표팀이 선수들의 체력 고갈을 염려해 본선 기간 중 섹스와 관련한 규칙을 만들 예정이다. 반면 지난 2014년 월드컵에서 브라질은 자유로운 성관계를 허용했다. 그러나 당시 루이스 펠리프 스콜라리 감독은 섹스를 금지할 생각이 없다고 말하며 이런 조건을 붙였다. “일반적 섹스는 상관없다. 과격하고 기이한, 아크로바틱 같은 체위는 금한다.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2014년, 미국 대표팀을 이끈 클린스만 감독은 선수의 성생활을 적극적으로 보장하면서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선수의 아내나 애인이 수시로 찾아오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생각하기로 했다. 우리 선수들은 마음껏 성생활을 즐길 수 있다. 대신, 필드에 나와서 선보이는 경기력을 바탕으로 냉정하게 평가받을 거다.”

사우디아라비아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의 숙소에는 모든 성인 채널 서비스가 중단됐다. 헬스장에 걸려있던 누드 사진도 모두 뗐다. 엉뚱한 데 힘을 쏟지 말라는 감독의 친절한(?) 배려다.

프랑스 전면 허용은 아니지만, 프랑스는 선수에게 어느 정도 섹스할 기회를 주었다. 디디에 데샹 감독은 쿨한 반응을 보였다. “나는 의사가 아니니 섹스가 선수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지, 아니면 그 반대인지 모른다. 물론 시기와 횟수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다.”

멕시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멕시코 대표팀은 강렬한 한 방을 맞았다. 음주와 파티를 너무 즐긴 나머지, 선수들이 무더기로 징계를 받은 것. 그리고 4년 후, 멕시코는 강력하게 선수들의 사생활을 규제했다. 심지어 미겔 에레라 감독은 “월드컵 기간에 선수들이 섹스하는 걸 바라지 않는다. 고작 한 달인데, 그동안 섹스를 참을 수 없다면 직업선수로서 자격이 없는 것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칠레 지난 월드컵에서 칠레 선수들은 섹스를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콜라와 사이다도 마실 수 없었다.

아르헨티나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섹스는 인간의 본능이다. 아르헨티나는 그 사실을 깊이 인지하고 있다. 2010년,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전속 의사였던 도나토 발라니는 “선수들은 화성인이 아니다. 섹스를 참을 필요 없다”라고 말하며 선수들의 입장을 대변했다. 단, 수면을 방해하는 새벽 섹스나 처음 만난 상대와의 원나잇은 금지였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굳이 섹스해야 성욕을 해결할 수 있을까? 4년 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사페트 수시치 감독의 생각은 달랐다. “선수들은 다른 대안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원한다면 언제든지 자위를 할 수 있다.”

잉글랜드 파비오 카펠로 감독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때 숙소에 카메라를 설치했다. 경기 후 아내와 애인을 만날 수는 있지만, 섹스는 할 수 없다. 선수들의 에너지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그리고 팀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기 위해 내린 결정이다. 24시간 감시 아래, 잉글랜드 선수들은 감히 섹스를 시도하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을 거다.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선수들은 섹스를 자제해야 한다. 이유는 단순하다. 거사를 앞두고 영혼을 온전히 지켜야 하니까.

Credit

  • 에디터 김선희
  • 사진제공 gpointstudio/Shutterstock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