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아쉬웠던 점으로 대다수의 여성이 '주도권'이라 답했다.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처음은 자꾸 지나간다 / 관대한 척을 하면서 / 키스가 있었다 / 하루종일 숨을 쉴 때마다 / 당신이 숨쉴 때 나는 냄새가 / 들락날락거렸다” 홍지호 시인은 ‘월요일’이란 시에서 첫 키스를 이렇게 묘사한다. 관대하게 능수능란한 척 시작했지만 오랫동안 그 숨 냄새마저 잊지 못 하는 것. 처음은 왜 그리 특별할까? 미숙하고 서툴러도 처음이기 때문에 이해하고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 처녀작, 사회초년생 등 ‘처음’은 많지만 키스만큼 강렬한 것도 없으니 <플레이보이> 독자들의 첫 키스는 어땠는지 궁금해졌다. 언제 첫 키스를 했는지, 얼마나 좋았는지, 다시 그순간으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물었고 역시나 재기발랄한 대답이 돌아왔다. 

Q1 당신의 연령대는?
20대와 30대가 각각 50%의 비율로 참여했다.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Q2  당신의 성별은?
여성은 54% 남성은 46%의 비율로 응답했다.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Q3 몇 살 때 첫 키스를 했나요?
여성의 대다수가 17~19세(67%)에, 남성은 조금 더 어린 10~16세(40%)에 첫 키스를 했다고 답했다. 

여자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남자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Q4 첫 키스의 느낌은 어땠나요?
응답의 척도는 0부터 5까지로 ‘최악이다’부터 ‘굉장히 좋았다’까지이다. 여성은 대다수가 2~4를 선택해 비교적 미지근한 반응을 보였으나 남성은 극적으로 0과 5에만 응답자가 몰려있었다. 최악이거나 황홀하거나 둘 중 하나인가보다.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Q5 첫 키스를 하던 순간으로 다시 돌아간다면, 가장 바꾸고 싶은 요소는 무엇인가요?
처음은 누구나 아쉽기 마련이다. 첫 키스를 하던 당시로 돌아간다면 가장 바꾸고 싶은 것 한 가지를 물었을 때 여성 40%는 ‘주도권’을 선택했다. 당시 수동적이었던 태도를 아쉬워하며 상황을 리드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반응이었다. 한편 남성 응답자가 많이 택한 공동 2위의 요소는 ‘진도’와 ‘나의 스킬’이었다. 조금 더 능수능란하게 했다면, 키스 다음의 진도까지 나갈 심산인 걸까?

여자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남자
'첫 키스'할 때 참고해줘  

 

Q6 첫 키스에 대한 그 밖의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키스로 끝내서는 안 됐다고!”-30대 남성 H

“엄마가 말씀하기를, 제가 유딩 시절 TV 속 키스 장면을 보고 외국에서는 인사를 혀로 한다며 놀라서 얘기한 적이 있대요. 그래서 늘 머릿속에는 ‘키스=혀’라는 공식이 박혀있었습니다. 그래서 잘 사용하고 싶었을 뿐인데, 서로 ‘이게 아닌데…’라고 생각할 만큼 어색한 경험이었습니다. 일을 치루고 난 뒤 더 어색해졌고 우리는 한동안 서로의 입술도 쳐다보지 않은 것 같네요.”-30대 여성 N

“룸카페에서 내 무릎을 베고 누워있는 (구)여자친구에게 뽀뽀하다가 키스를 했다. 문제는 대뜸 혀를 강하게 집어넣는 바람에 당시 여자친구에게 엄청나게 욕을 먹었다. 나중에 나한테 똑같이 따라 해줬는데 왜 싫어했는지 알 것 같았다. 강제로 내 입에 남성 성기를 밀어 넣는 기분이었다.”-20대 남성 L

“시계를 보니 한 시간이 지났더라고요..”-20대 여성 M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사진제공 conrado/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