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트렌드3

너무 뜨거워서 생긴 상처

키스 마크나 가벼운 멍은 빗과 아이스 팩이면 된다.

학창시절 성교육 시간에 좀 가르쳐줬으면 좋았을 거라 생각되는 것 중 하나. 바로 허벅지 안쪽에 생기는 수염 쓸림에 대한 경고다. 나는 유난히 만족스러운 섹스를 한 뒤, 면도하지 않은 얼굴의 전 남자친구 옆에서 일어나며 이런 생각을 했다. 전날은 내 생일이었다. 그래서 그는 내 몸 구석구석을 평소보다 더 신경 써서 애무해주었던 것이다. 그 당시에는 매우 즐거웠지만 미처 몰랐다. 다음 날 아침 검색창에 “기저귀 발진 크림을 음순 아주 가까이에 발라도 될까?”를 입력하고 있을 줄을. (만약 죽는다면, 부디 누군가 인터넷 검색 히스토리를 지워주길)

섹스로 인한 경미한 상처를 입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키스 마크나 물린 상처, 가벼운 멍, 쓰라림, 그리고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당신의 ‘그 부위’ 바로 아래에 생긴 수염으로 인한 쓸림까지. 다른 혹독한 육체활동들과 마찬가지로 섹스 또한 부상이 생길 가능성을 동반한다. 그런데, BDSM(결박, 구속, 사디즘, 마조히즘을 합쳐서 부르는 단어)을 즐기는 집단들은 섹스 후의 회복법에 대해 자세히 교육받게 되는 반면, 일반적인 질 삽입 섹스를 하는 우리는 마라톤 섹스를 한 후 질이 쓰라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운 적이 거의 없다. 마찬가지로 어깨에 물린 상처가 생겼는데 오전 9시부터 중요한 미팅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무지하다.

그래서 나는 키스 마크를 가리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폭풍 검색할 필요성을 없애기 위해 공인된 성교육 전문가이자 작가인 지지 엥글을 만나 섹스를 한 후 생길 수 있는 가장 흔한 5가지 부상들의 예방법과 치유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 팁들이 두 사람의 합의로 이루어진, 전반적으로 안전한 편에 속하는 섹스를 통해 얻어진 사소한 부상에 대한 것임을 명심하라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나 지인이 성적 학대를 당하고 있다면 도움을 위해 반드시 RAINN(주: 성범죄를 막는 것이 목적인 미국 기구)에 연락하기를 권고한다. 안전한 섹스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불행히도 키스 마크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딱히 없다고 지지 엥글은 말한다. 더욱 불편한 진실은 생긴 후에는 바로 그 멍 자국을 지우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하지만 키스 마크가 눈에 덜 띄게 할 방법은 몇 가지 있다. 우선 그 부위를 부드러운 솔이 달린 빗으로 빗어 보도록 하라. 엥글이 추천하는 제품은 ‘메이슨 피어슨’의 빗이나 피부에 쓰는 빗이다. “여러 방향으로 부드럽게 빗으세요”라고 그는 말한다. “경직된 혈관이 풀리면서 더 빨리 멍이 빠지게 될 거예요.” 메이크업을 이용해 가릴 생각이라면 옐로우 톤의 컨실러를 먼저 바른 후 기존에 사용하던 파운데이션을 위에 덧바르라고 조언한다. “노란색이 키스 마크의 푸른색과 대비가 되어 멍이 덜 눈에 띄게 될 거에요”

“BDSM(결박, 구속, 사디즘, 마조히즘을 합쳐서 부르는 단어)을 즐기는 집단들은 섹스 후의 회복법에 대해 자세히 교육받게 되는 반면, 일반적인 섹스를 하는 우리는 그것들에 대해 거의 배운 경험이 없다.”

물린 자국과 가벼운 멍
이 둘은 사실 꽤 유사하다. 그것이 좋은 점이기도 하고 나쁜 점이기도 하다. 좋은 점은 이 둘이 비슷한 방법으로 치료 가능하다는 것. 그렇다면 나쁜 점은? 키스 마크와 같이 컨실러로 가리는 것을 제외하고는 금방 사라지게 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아이스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멍이나 물린 부위가 부어있다면 더욱 그렇죠.” 섹스를 한 뒤 당신에게 이들 중 한 가지, 혹은 둘 다 나타나리라 생각된다면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아스피린은 피하도록 하라. 아스피린은 혈액을 묽게 하는 성질이 있어서 멍이 더 심해질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사람은 당신의 허벅지에 있는 가벼운 멍을 보고 곧바로 “섹스했구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니 가끔 생기는 푸른 멍 자국에 대해서는 너무 개념치 말자. 하지만 계속 신경 쓰인다면 파트너와 대화해 보기를 권한다. 그는 조금 더 부드럽게 서로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봐야 할 지도 모른다.

질의 쓰라림
자갈밭에서 뚜르 드 프랑스 자전거 대회를 마친 것처럼 질이 너무 쓰라린 당신. 질문을 하나 하도록 하겠다. 윤활제를 사용했는가? 충분히 사용한 것이 맞는가? 앞의 질문 중 한 가지라도 “예”라고 대답했는데 여전히 쓰라린다면 당신은 거짓말쟁이가 분명하다. “질이 쓰라린 가장 큰 이유는 윤활제를 충분히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그는 말한다. “어쩌면 충분히 흥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섹스를 시작했거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윤활제를 더 바르지 않았거나, 뻑뻑한 상태임을 느꼈는데도 계속 섹스를 이어나갔을지도 모르죠. 이유야 어찌됐든 성적으로 충분히 흥분되지 않은 상태에서 섹스를 하면 그곳이 쓰릴 수밖에 없어요. 윤활제는 충분히 사용해도 넘치지 않으니, 당신의 질을 위한다면 부디 성관계 전 그곳에 넉넉히 바르도록 하세요.”

윤활제는 질이 쓰라리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제품에만 그치지 않고 당신의 성생활을 살려주는 제품이 되기도 한다. “저는 ‘포리아(Foria)’에서 나온 ‘어웨이킨(Awaken)’ 윤활제를 아주 좋아해요.” 그녀가 말한 제품에는 칸나비디올 성분이 첨가돼 빠르게 흥분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통증 관리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칸나비디올 덕분에 섹스를 마친 후 쓰라린 부위에 발라도 좋다. 차갑거나 뜨거운 것을 상처 부위에 대고 싶다면, 그는 프라이빗 팩을 추천한다. 생리대처럼 생긴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돌려 덥히거나 냉동실에서 얼린 후 팬티 속에 넣어 당신의 그곳을 치유해줄 수 있다. (전문가의 팁: 산후 통증을 느끼는 초보 엄마가 사용해도 좋다!)

수염으로 인한 쓸림
얼굴이나 음문 부위의 수염으로 인한 살에 베이는 듯한 고통을 피하고 싶다면 수염이 없는 사람과 만나는 것이 가장 타당한 해결책이 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21살의 마리아와 취향이 비슷해서 수염이 있고 팔을 다 덮는 타투가 있으며, 메탈 록에 이상하리만큼 집착하는 남자에게 매력을 느낀다면 어찌할 바가 없을 것이다. 이럴 경우라면 코코넛 오일 윤활제를 곁에 두라고 당부한다.

“안타깝게도, 수염으로 인한 쓸림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어요”라고 그는 말한다. “하지만 그의 수염에 코코넛 오일 윤활제를 바르면 수염과 당신 사이에 장벽을 만들 수는 있죠.” 뿐만 아니라 그의 수염에도 수분을 제공해 전반적으로 그 또한 촉촉한 수염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한다. 그리고 그가 오럴 섹스를 해줄 때 빠는 동작보다 핥는 동작을 더 많이 해달라고 부탁하도록 해보자. “그가 혀를 길게 내밀면 당신과 그의 수염 사이에 거리가 더 생기게 되죠.”라고 엥글을 말한다. “빠는 행위는 그의 입이 가까이 밀착돼 쓸림이 심한 거에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허벅지 안쪽이 갓 튀긴 KFC 치킨보다 더 뜨겁게 느껴진다면? 기저귀 발진 크림이나 바셀린이 상처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상처 부위를 자극하는 뜨거운 물 샤워나 꽉 끼는 옷은 피하도록 하자. “가능하다면 헐렁한 옷을 입으세요”라고 엥글은 말한다. “그 부위에도 숨 쉴 공간을 줘야 하니까요.” 수염에 쓸린 상처를 치유하고 싶다면 ‘노팬티’로 다닐 것을 권장한다.

Credit

  • 에디터 김민지
  • 번역 이연정
  • 사진제공 Volodymyr Tverdokhlib/Shutterstock
닥터 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