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가 부담스러운 당신에게

당신이 더 잘 하고 싶은 남자든 이제 하기 싫은 남자든, 그 부담감을 덜 수 있는 현실적 방법에 대하여.

Q 섹스를 더 잘하고 싶은 이성애자 남자입니다. 제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섹스를 잘하는 것은 퍼포먼스보다 성적 지능에 달려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법칙은 천천히 하라는 것이에요. 시작하자마자 그녀의 생식기, 엉덩이, 클리토리스 등을 찾으려고 바둥거리지 마세요. 전희는 “진짜 섹스”, 즉 삽입하고 오르가슴을 느끼기 위해 할애하는 5분 정도의 시간이 아니에요. 많은 여자에게 섹스는 삽입은 물론이고 오르가슴 전과 후를 모두 포함하죠. 그리고 그녀의 다리 사이만큼이나 그녀의 두 귀 사이를 중요하게 여겨야 해요. 말이 가진 에로틱한 능력을 이해하고, 그녀의 입술이 열리면 당신이 그토록 진입하려는 ‘다른 입술’도 열린다는 사실을 깨닫길 바라요.

그녀의 다리 사이만큼이나 그녀의 두 귀 사이를 중요하게 여겨야 해요. 말이 가진 에로틱한 능력을 이해하고, 그녀의 입술이 열리면 당신이 그토록 진입하려는 ‘다른 입술’도 열린다는 사실을 깨닫길 바라요.

특히 키스 잘하는 사람은 저항하기 어려울 정도로 매력적이라는 사실도 알고 있나요? 그녀의 오르가슴만을 공략하려고 해서는 안 돼요. 그녀가 오르가슴을 느껴야만 당신이 섹스를 잘하는 것은 아니에요. 성적 만족은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것만큼이나 즐거움과 흥분의 감정도 중요하거든요. 게다가 섹스에 부담을 갖는 것만큼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것도 없죠.

아마도 그녀는 그 부담감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어서 오르가슴을 느끼는 척할지도 몰라요. 당신은 전혀 눈치채지 못하겠지만요. 그러니 그녀를 기분 좋게 해주는 데 더 집중하도록 하세요. 그녀에게 관심을 주고 아주 소중하게 대우해주고 당신이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해주고 자신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느낄 수 있게 해줘야 해요. 이런 환경이 조성되어야만 여자들은 모든 걸 다 잊고 스스로 즐길 준비가 돼요.

당신이 알았으면 하는 게 또 한 가지 있어요. 욕구는 순간적으로 참을 수 없는 파도처럼 밀려오는 즉흥적인 감정이 아니에요. 여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섹스를 하죠. 그녀가 성적 흥분을 느껴서 하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고, 욕구는 있지만 아직 흥분까지 한 상태는 아닌 경우도 있고, 하고 싶은 기분은 아니지만 상대 남성을 알아가고 싶은 마음에 섹스하는 경우도 있죠.

이처럼 여자들에게 성적 욕구는 대응적인 거예요. 가끔 당신이 의도하지 않았지만 섹스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어 여자가 아직 섹스할 마음이 없는 상태에서 당신을 어루만질 때 당신이 흥분하면 섹스까지 해야 하는 게 아닐지 걱정하는 것처럼요. 비교적 많은 여성에게 ‘좋은 시나리오’란 당신과 키스를 하고 서로 몸을 어루만지고 약간의 흥분된 상태로 당신과 헤어지는 거예요. 그녀의 집으로 돌아와 여전히 흥분된 상태로 잠드는 것, 그런 걸 정말 좋아해요. 만약 당신이 더 나은 사랑꾼이 되고 싶다면 명심하도록 하세요.

Q 와이프는 제가 맞추기 힘들 정도로 섹스를 더 자주 하고 싶어 해요. 그럴수록 저는 섹스가 의무처럼 느껴지고 계속 거절하다 보니 제가 남자로서 그녀를 만족시킬 수 없는 ‘실패작’이 된 것 같아요. 저는 성욕이 강한 편이었는데 지금은 자위조차 할 마음이 안 들어요. 성욕에 무슨 문제가 생긴 걸까요? 그리고 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우리는 흔히 남자라면 언제 어디에서든, 어떤 형태로든 섹스를 원할 거라고 생각해요. 다시 말해 남성의 성욕은 호르몬에 의한 것이라 그들의 삶에 무슨 일이 있든 항상 섹스하고 싶어한다고 속단하는 거죠. 반면 성욕이 없는 여자는 여성으로서의 정체성에 의구심이 들지 않아요. 오직 남자만이 성욕이 부족한 경우 본인이 “진짜” 남자가 아니라고 걱정하죠.

우리 이 미신의 정체부터 파헤쳐보도록 해요. 우리 모두에게 있어서 성생활은 심리적이기도 하고 생물학적이기도 해요. 일상에서 특정 사건 때문에 성욕이 사라져버릴 수도 있어요. 불안하거나 상실감을 느낄만한 일이 있거나 직업적인 이유로 우울하거나 걱정이 있을 때, 섹스를 하고 싶지 않더라도 놀라운 일은 아니에요. 모든 남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부의 경우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섹스에 몰두하는 사람도 있긴 해요.

섹스에 관한 당신의 불안이 사실은 당신의 페니스가 아니라 권력에 관한 것일 수도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보세요.

당신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어떤 상황인가요? 아내와의 관계에서 무슨 일이 있는 건 아닌가요? 혹시 그녀가 강철 같은 페니스를 2시간 정도 유지하면서 섹스할 준비를 하라고 강요하나요? 소위 ‘남성성’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섹스에 집중하지 못하는 건 아닌가요? 혹은 성적으로 흥분하는 것이 힘든가요? 당신이 가치 없다고 느끼는 건 아닌가요? 당신의 문제는 성적인 것이 아니라 관계에서 발생할 수도 있어요. 역사를 통틀어 보면, 여자는 남자의 섹스 제안에 거부하는 것으로 권력을 행사해왔어요. 어쩌면 당신도 그런 케이스는 아닐까요? “내가 꼭 해야만 하나? 그렇다면 난 안 할래, 그리고 당신이 내게 억지로 시킬 순 없어”라고요. 섹스에 관한 당신의 불안이 사실은 당신의 페니스가 아니라 권력에 관한 것일 수도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보세요.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번역 이연정
  • 사진제공 Anastasiia Paskevska/Shutterstock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