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에서 날아 온 고민

"남자친구와 함께 포르노를 보고 자위하는 여자가 얼마나 될까요?"

Q 남자친구와 함께 포르노를 보고 자위하는 여자가 얼마나 될까요?

온라인 성 상담가들은 커플이 함께 포르노를 보고 자위도 해보라고 조언하던데 정말로 그런 여성을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어요. 제 경우는 다음과 같아요: 남자친구와 저는 건강한 성생활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남자친구는 가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자위를 한다고 말하더라고요. 그는 포르노를 아주 좋아하는데 자위하는 동안에는 제 사진을 절대로 보지 않는다고 해요. 우리의 관계가 피상적으로 보이는 것이 싫어서요. 저는 몸매에 자신이 없어요. 그래서 그가 보는 포르노 속 여성들과는 절대 비교할 수 없다는 걸 잘 알고 있어요. 전 포르노를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연애 중에는 자위할 필요마저 느끼지 못해요. 이런 상황인데 남자친구가 계속 자위를 하게 두는 것이 나을까요, 제가 불안해하는 이유에 대해 말해주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같이 자위를 하자고 제안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마 같이 자위를 한다면 엄청 창피할 것 같긴 해요) – E.V 영국 런던 거주

우선 포르노의 효용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포르노그라피는 대체로 사정을 위한 흥분제로 사용이 돼요. 당신이 걱정하는 것처럼 섹스의 대체품이거나 여성 매력의 기준으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에요. 커플이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함께 포르노를 시청하기도 해요. 포르노를 보면서 자위를 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어요. 같이 보는 게 더 자극적이기 때문에 함께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흥미롭기 때문에 혹은 그 상황이 웃기기 때문에 같이 보는 사람도 있답니다.

간략히 말해서 둘의 관계가 어떻든 포르노를 보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하답니다: 남자친구와 같이 포르노를 보는 여성이 분명 존재한다는 거예요. 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 주제에 대해 발표된 연구 결과는 별로 없어요. 하지만 1억 명 정도가 매일 폰 허브(Porn Hub)에 접속하는 것을 보면 그중 건강한 관계의 커플도 있다고 충분히 유추 가능하답니다.

남자친구가 그의 포르노 시청 습관에 대해 솔직하게 말해줬다는 점을 감사하게 생각하세요: 당신에게 잠금 모드를 푼 그의 아이폰을 준 것이나 마찬가지예요. 그에게 포르노와 자위는 삽입 섹스만큼이나 그의 정서적 웰빙에 무척 중요해요. 하지만 그는 그것을 당신과 하는 삽입 섹스와 별개의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니 별로 해가 되지는 않는다고 봐요. 게다가 과학적으로도 그의 행위는 정당화가 돼요: 자위는 스트레스 해소, 숙면 그리고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거든요.

그의 행동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다시 강조하기 위해
섹스와 대적할만한 유일한 비유를 들어보도록 할게요.
그건 바로 음식이에요.

반면 당신은 자위, 포르노, 섹스 그리고 자존감에 대해 좀 더 미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파트너에게 당신의 육체적, 감정적, 성적 불안감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해요.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그에게 최후통첩을 날림으로써 그를 당신에게 맞추게 하는 것은 정답이 아니에요. 그렇다고 정말로 호기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같이 자위를 하자고 제안할 필요도 없어요(당신이 제안한다고 해도 그가 싫어할 수도 있어요. 말했듯이 그는 포르노와 당신을 개별적으로 생각하니까요) 섹슈얼리티는 복잡한 것이에요.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성적 욕구와 판타지를 혼자 해소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의 행동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다시 강조하기 위해 섹스와 대적할만한 유일한 비유를 들어보도록 할게요. 그건 바로 음식이에요. 가끔은 육즙이 풍부한 300g짜리 와규 필레 미뇽과 카베르네 소비뇽 한 잔을 천천히 음미하고 싶을 때가 있죠. 그리고 어느 날에는 하루 지난 도미노 피자가 엄청 당길 때도 있고요. 두 경우 모두 배고픔으로부터 기인한 거예요. 그것을 만족시키는 수단만 상황에 따라 다른 것이죠. 하지만 피자의 토핑일 뿐인 페퍼로니는 절대로 스테이크를 대체할 수 없다는 사실에 자신감을 느끼도록 하세요. 남자들은 스테이크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Credit

  • 에디터 김민지
  • 번역 이연정
  • 일러스트 KATIE BAILIE
  • MARIA DEL RUSSO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