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하게 장난을 쳤어요”

애인에게 장난으로 프러포즈한 썰.txt

Q 3년 동안 사귀는 남자친구가 있어요. 최근에 그에게 장난을 쳤는데 너무 후회돼요.

크리스마스 때 우리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그에게 프러포즈 하는 척을 했어요. 사실은 그 박스에는 엄마께 드릴 선물이 들어있었죠. 전혀 예상도 못 한 남자친구는 완전히 당황한 표정이었어요. 그가 그런 반응을 보일 줄은 몰랐죠. 결국엔 다 웃어넘기기는 했지만 그때 그의 표정이 잊히지 않아요. 나중에라도 그는 저와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없을 거란 생각을 지울 수가 없어요. 그게 사실이라면 그와 계속 사귀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S.M.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 거주

A 자업자득이에요. 잘 아시겠어요? 저와 같이 큰 소리로 말해봐요. “내가 실수를 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결혼 프로포즈는 절대 농담 삼아 하는 것이 아니에요. 그러니 당신이 일으킨 파장은 당신의 유머 감각뿐 아니라 남자친구의 정신상태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할 거예요. 아마 그와 함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해본 적이 없어서 그가 당황한 것처럼 보였겠죠?

그와 차분히 앉아 둘의 관계에 대해 대화를 나누도록 하세요. 3년을 사귀었으니 결혼과 프러포즈에 대한 이야기를 충분히 나눌만한 시점이에요. 둘 다 일부일처제의 삶을 지향하고 있다면 말이죠. 그가 당신에게 온 마음으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고르도록 하세요. 잠자기 직전이나  TV를 보는 도중 부엌에서 그에서 소리치며 말하는 것은 안 돼요. 이야기를 시작했다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세요. “우리가 2년 후에는 어떻게 될 것 같아요? 우리가 결혼한다는 생각은 해본 적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미래에 대한 그의 계획을 듣기 전까지 당신은 계속 추측만 하며 힘들어할 거예요.

제대로 된 여자라면 마세라티를 끌거나 메종 마르지엘라의 옷을 걸치는 것보다 앞서 언급한 것에 더 매력을 느낄 거예요.

Q 여자에게 잘 보이기 위해 럭셔리한 차, 비싼 TV, 고급스러운 옷 중 딱 한 가지 구입하려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요?

소득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여자가 봤을 때 놀랄 만큼 품위 있어보이는 물건을 갖고 싶어요. -B.C. 미국 시애틀 거주

A <플레이보이>를 읽는 사람이니 물질이 아닌 사고방식이 품위를 만들어준다는 것쯤은 알고 있겠죠. 다른 여자들을 대하는 태도, 종업원들과 교류하는 방법, 당신의 옛 연인과 가족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세. 제대로 된 여자라면 마세라티를 끌거나 메종 마르지엘라의 옷을 걸치는 것보다 앞서 언급한 것에 더 매력을 느낄 거예요.

어찌 됐든, 모든 사람들에게 세련된 남자로 비치고 싶다면 괜찮은 옷부터 사는 걸 추천해요. 천문학적으로 비쌀 필요는 없지만 시간과 돈을 어느 정도 투자하시는 편이 좋아요. 남성 의상 정기구독 서비스인 봄펠(Bombfell)의 선임 비주얼 스타일리스트인 윌 노구치는 이렇게 말했죠. “현명하게 쇼핑을 하세요. 유행하는 옷을 여러 개 구입하는 대신 핵심 아이템에 돈을 쓰라는 거예요” 그는 잘 맞는 네이비 컬러 재킷과 클래식한 가죽 재킷 그리고 다크 워싱 진부터 구입하라고 조언해요. 청바지와 가죽 재킷은 유행을 타지 않거든요. 1년 내내 입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니 이런 옷에 좀 더 많은 돈을 투자하세요.

“의상을 구입할 때에는 활용성과 더불어 핏(fit)도 중요해요.”라고 노구치는 말해요. “맞춤이거나 테이퍼드 핏의 의상을 입어 헐렁한 느낌이 나지 않도록 하세요. 당신의 몸에 딱 맞춘 것 같은 룩은 더 고급스럽고 비싼 느낌이 들거든요.”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번역 이연정
  • Maria Del Russo
  • 사진제공 studiostoks/Shutterstock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