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삽입해야만 하나요?”

당신이 이성애자든 아니든 섹스에 '올바른' 방법이란 없다.

Q 저는 커닐링구스를 정말 좋아해요. 여성에게 몇 시간이고 쿤닐링구스를 해줄 수 있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섹스 체위도 혀를 사용해 오르가슴을 선사하면서 자위를 통해 저 또한 느끼는 거예요. 제가 이렇게 하면 여자는 항상 절정에 이르더라고요! 이 말은 제가 삽입 섹스는 거의 하지 않는다는 걸 의미해요. 최근에 만나기 시작한 여자가 있는데, 그녀는 제가 질에 삽입하는 것보다 자위를 하면서 사정을 하는 걸 이상하다고 말하더라고요. 이성애자로서 제가 질 삽입 섹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걱정해야 하나요? – 콜로라도 스프링스 거주

A 가장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그녀의 질이 여전히 당신을 흥분시킨다는 사실이에요. 섹스를 하는 “올바른” 방법이란 없어요. 삽입 대신 자위를 더 선호한다고 해서 “이상할 것”은 전혀 없어요. 그러니 걱정하지 마세요. 섹스의 목적은 삽입이 아니에요. 둘의 만족을 달성하는 게 가장 중요하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건 무엇이든, 자신감 있고 진실한 방법으로 행할 수 있어야 해요.

더욱이 당신이 이성애자라면 섹스 파트너의 성별 외에 성생활에 관한 그 무엇도 규정해서는 안돼요. 요즘에는 그것조차도 유동적이지만요. 이성애자라고 가장 좋아하는 체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선호하는 체위를 제한할 필요도 없죠. 누군가로부터 수치심을 느껴서는 안 돼요.  

그래요. 누군가의 성적 선호도를 “이상하다”고 말하는 것은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일종의 비난 행위가 맞아요. 오히려 여자친구가 이런 일로 인해 당신의 다른 행위까지 이상하다고 여기지는 않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애인에게 본인이 지닌 성적 선호를 공개할 때는 상대가 받아들주어야 해요. 물론 그것은 파트너의 만족감도 배려하고 해를 가하지 않는다는 전제가 있어야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 질문은 꼭 해야 할 것 같네요. 혹시 당신의 파트너가 오럴 섹스만 받는 걸 불만스러워하지 않나요? 오럴 외에도 다른 행위를 요구한 적은 없나요? 당신이 거절한 적은요? 그런 적이 있다면 그녀의 성적 욕구도 채워질 수 있도록 삽입 섹스도 해야 하는 것이 당신의 의무예요. 좋아하는 것을 포기하라는 뜻은 아니에요. 예를 들어 섹스할 때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한다면, 혀로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면서 한 손으로는 여전히 당신은 자위를 할 수 있겠죠.

누군가의 성적 선호도를 “이상하다”고 말하는 것은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일종의 비난 행위가 맞아요.

만약 그녀가 오럴 섹스만으로도 만족한다고 했다면,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얘기해주세요. 예를 들면 당신이 보기에 부족한 것 같았다고 말이에요.

우리의 자존감은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지에 달려 있어요. 하지만 자부심은 자기 스스로 만드는 것이죠. 사람 간의 상호작용, 특히 섹스는 절대로 중립적인 것이 아니에요. 성행위를 한 후에는 항상 스스로에 대해, 당신의 몸과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섹스에 대해 기분이 좋은 느낌을 받거나 혹은 나쁜 느낌일 수도 있을 거예요. 이왕이면 전자의 경우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보세요.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번역 이연정
  • Chis Donaghue
  • 사진제공 ECOSY/Shutterstock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