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트렌드 7월 2

애인이 바람피우는 꿈, 해몽

예지몽일까?

애인이 바람 피우는 꿈을 꾼 적 있는가? 생각보다 흔한 일이다. 침구 브랜드 아메리슬립(amerisleep)의 직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4명 중 1명이 지난 1년 동안 애인이나 본인이 바람 피우는 꿈을 꿨다고 답했다. 이런 꿈을 꾸고 나면 왠지 애인에게 의심이 들기 마련이다. 그래서인지 10명 중 3명은 이러한 꿈이 애인의 변심을 암시한다고 생각한다.

정말 그럴까?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언론사 ‘인사이더’에 실린 전문가의 견해를 살펴보자. 그들은 이런 꿈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자세히 설명했는데, 사실 별로 도움은 안 될 수도 있겠다.

전문가는 이런 꿈이 마치 뽑기처럼 무작위로 나타나는 것이며, 애인이 변심했다는 사실도  꿈을 통해 알 수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왜 그런 꿈을 꾸는지’에 대한 이유가 더 흥미롭다. 불신 때문이다. 애인의 문제라기보다 그런 꿈을 꾸는 당신의 믿음이 흔들리고 있다는 말이다.

아메리슬립의 연구에 따르면 애인의 변심은 꿈과 아무 관계가 없다. 설문 조사에 응한 여성의 1/3은 무언가 인생에 힘든 결정을 내렸을 때 그런 꿈을 꾼다고 대답했다. 꿈은 꿈일 뿐이다. 기분 나쁜 꿈을 꿨다고 애인을 부정적으로 대하면 더 나쁜 상황을 일으킬 뿐이다.

“꿈을 예지몽으로 생각하고 화풀이하는 것은 현실에 문제만 불러일으킨다” 커플 코치이자 라디오 호스트인 레슬리 도어레스의 말이다. “꿈에서 바람을 피웠다고 애인을 탓하는 것은 너무나 불공평한 일이다. 당신의 감정만 믿고 화를 내면 애인은 공격당한 기분이 들 거고 앞으로 이 관계에서 나아갈 길이 없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아마 많이 들은 말이겠지만) 애인과 대화를 나누는 거다. 눈 뜨자마자 화낼 준비부터 하지 말고, 꿈 이야기를 들려주며 반응을 살펴라. 전문가도 그랬듯, 문제는 당신이지 애인이 아니다. 현실에서도 애인이 바람을 피운다는 증거가 없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Bobby Box
  • 사진제공 Twinsterphoto/Shutterstock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