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광고 배너

기본티 ‘툭’ 입는 방법 6

‘무(無)매력’이 매력. 기본티가 그렇다.

누구나 장은 가지고 있는 기본티, 흰색이든 검은색이든 상관없다. 입는 방법에 따라 슈퍼 혹은 이태원 클럽을 수도 있는데, 우리는 맨날 슈퍼만 가는 걸까. 결국 포기한 온갖 디테일이 있는 옷을 고르고, 결국 입고 적이 있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여름, 6가지 기본티 스타일링 방법.

WHITE TEE

기본티
화이트 티셔츠는 소장품, 모델 왼손의 검지부터 약지까지 HELLDORADO by ETC SEOUL, BULLETTO, AGINGCCC, HELLDORADO by ETC SEOUL, 모델 오른손의 검지부터 약지까지 STERLING WORTH, HELLDORADO by ETC SEOUL, STERLING WORTH 제품

1 여러 개의 얇은 반지보다 볼드한 것을 고를 . ‘ 펀치 쓰리 강냉이 떠오르는 반지 말이다. 여기에볼드한 옆에 얇은 라는 변주를 더해도 좋다. 손이 곱지 않다며 걱정할 필요도 없다. 오히려 더욱 남성적 이미지를 연출할 있으니까.

기본티
화이트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2 액세서리가 머치라고 느껴질 가볍게 소매를 번만 걷어 올린다. 같은 옷이 맞나, 싶을 정도로 전혀 다르게 보인다. 이때 관건은 , , 정성스레 접지 말고하게 둘둘 마는 . 쉽다.

기본티
화이트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타투 스티커는 아티스트 소장품

3 타투 스티커 번의 선택으로 평생 몸에 남는 타투가 액세서리가 수도 있다. 옷을 입고 드러나는 부위에 과감하게 붙이면 되는데 소싯적의판박이 요즘의 타투 스티커는 전혀 다르다. 잉크가 피부에 번진 듯한 모습까지 완벽히 연출한다. 스티커마다 붙이는 방법이 각각 다르니 붙이기 확인하시라.

BLACK TEE

기본티
블랙 티셔츠는 UNIQLO, 시계는 모두 GUCCI TIMEPIECE AND JEWELRY, 모델 왼손의 실버 뱅글은 HELLDORADO by ETC SEOUL, 레더 뱅글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모델 오른손의 브레이슬릿과 뱅글은 모두 BULLETTO 제품

4 워치, 브레이슬릿 여름에만 누릴 있는 손목의 자유. 여러 개를 어떻게 연출할지 고민이라면같은 고른다. 실버브레이슬릿워치 또는 실버 디테일의 워치에는 실버 액세서리, 무거운 액세서리 옆에 가벼운 , 이런 식이다.

기본티
블랙 티셔츠는 UNIQLO, 데님은 LEVI’S, 디테일이 돋보이는 벨트는 AGINGCCC 제품

5 벨트 티셔츠를 팬츠 안에 넣어서 입는다, 하면 왜배바지부터 떠오를. 이러지 않기 위해 적당한 밑위의 팬츠, 디테일이 돋보이는 벨트가 정답이다. 팬츠 속에 티셔츠를 넣고 벨트를 몸을 자연스럽게 움직여 티셔츠를 적당히 빼낸다. ‘자연스럽게’를 연출하기 어렵다면 옆구리 스트레칭을 할 것. 입은 후의 움직임이 자연스럽다.

기본티
블랙 티셔츠는 UNIQLO, 네크리스는 모두 STERLING WORTH 제품

6 네크리스 목걸이를 피하는 이유의 대부분은 ‘여자들은 금목걸이를 싫어한다’는 선입견 때문일 거다. 하지만, 얇은 체인에 큼지막한 펜던트가 달린 목걸이와 그보다 짧은 체인을 함께 연출한다면 괜찮다. 목이 졸릴 것 같은 길이, 긴 건지 짧은 건지 모를 것 같은 애매한 길이만 피한다면 반은 성공인 셈.

기본티

TIP 기본티 ‘ 어깨선이 좌우한다. 자신의 어깨보다 어깨선이 내려올 경우 어깨가 넓어 보일 있지만 어깨가 처져 보여 소위옷걸이 어깨처럼 보인다. 반면, 어깨보다 어깨선이 올라갈 경우 누가 봐도 작은 옷을 입은 듯하다. 그러니 자신의 어깨에 맞는 기본티를 고를 .

Credit

  • 에디터 한수연
  • 모델 변준서
  • 포토그래퍼 이창민
  • 영상 신동민, 윤경욱, 김원
  • 헤어 이지은
  • 메이크업 이지은
  • 스타일리스트 김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