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트렌드 광고 bmw

날 따라 해봐요, 그루밍 A TO Z

눈썹, 아이라인, 솜사탕 헤어, 젖은 헤어. 그 방법에 대하여.

‘어려운 그루밍’, ‘남자가 눈썹을 왜 다듬어’, ‘남자는 어쩌고저쩌고’도 다 옛말. 남자도 이제 관리의 필요성을 안다. 실제 20대와 30대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한 오픈서베이의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약 70%가 뷰티 제품을 활용한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을 정도. 이들의 말처럼 얼굴의 지붕이라 불리는 깔끔한 눈썹은 또렷한 인상을 좌우하고, 단정한 헤어 스타일은 잘 차려입은 옷차림새의 힘을 배가한다. 하지만, 여전히 풀리지 않은 난제가 있다. 대체, 어떻게, 무엇으로. 그루밍의 필요성은 알지만 낯선 당신을 위해 준비한 그루밍 기본 루틴, 지금 시작한다.

그루밍

1 눈썹 스킨케어 외에 하나의 그루밍 단계를 고르라고 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눈썹을 선택할 것. 지저분한 눈썹은 사나운 인상과 우울한 인상을 만들고 듬성듬성 난 눈썹은 인상을 흐릿하게 한다. 눈썹은 보기 싫은 털은 없애고, 빈 곳은 채우기만 하면 되니 비교적 간단한 편이다.

준비물 눈썹칼, 아이브로 펜슬, 스크류 브러시
1 꽈배기처럼 생긴 스크류 브러시로 눈썹을 앞에서 뒤 방향으로 빗는다.
2 미간, 눈두덩이 위에 난 눈썹, 눈썹산보다 지나치게 위에 난 눈썹을 눈썹칼을 이용해 살살 제거한다.
3 아이브로 펜슬로 빈 곳을 채우며 그린다. 이때 눈썹 뒤는 진하고, 눈썹 앞은 연해야 자연스럽다.
4 다시 스크류 브러시로 빗어 정리하며 마무리한다.

그루밍

2 아이라인 ‘한 두번 갖고 놀던 장난감’ 빅뱅 탑의 과한 스모키는 당장 잊으시라. 아이라인 그리는 것의 뜻부터 말하자면, 속눈썹 사이의 빈 곳을 속눈썹과 비슷한 색으로 어둡게 채워 좀 더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걸 말한다. 아이라인이 낯설다면 ‘메이크업’이 아니라 ‘교정’이라고 여기는 게 속 편할지도 모른다.

준비물 면봉, 펜슬 아이라이너
1 거울을 턱 아래에 두고, 아래를 내려다보며 한 손으로 눈꺼풀을 뒤집어 깐다.
2 속눈썹이 난 곳 사이사이를 보면 빈틈이 있는데 이곳을 메워야 하는 게 미션.
3 펜슬 아이라이너로 콕콕 찍듯 빈 곳을 채운다.
4 손을 내리고 눈을 똑바로 뜨고 정면을 응시한 뒤 눈꼬리를 1mm가량 그려 좀 더 긴 눈매를 연출한다.
5 방금 그린 눈꼬리를 면봉으로 살짝 번지게 해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그루밍

3 솜사탕 헤어 옷차림이 가벼운 계절엔 헤어 스타일마저 금방이라도 날아갈 것처럼 가볍게, 어떨까. 이 헤어 스타일은 솜사탕처럼 가벼워 보여 일명 ‘솜사탕 헤어’라고 불리는데, 부족한 모발 숱이 풍성해 보이고 바람에 이리저리 휘날려도 그만의 멋이 있는 게 특징이다.

준비물 드라이어, 롤 빗, 소프트 왁스, 스프레이
1 타월 드라이한 모발을 뒤로 넘기듯 드라이한다. 펌을 했다면 더욱 풍성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2 롤 빗을 활용해 앞에서 뒤로, 옆에서 뒤로, 뿌리에 힘을 실어 드라이한다.
3 소프트 왁스를 뿌리쪽부터 전체적으로 발라 원하는 볼륨을 어느 정도 주고난 후 솜사탕처럼 위로 붕붕 띄워야 한다.
4 이마 쪽으로 한 두 가닥 포인트로 컬을 내린다.
5 전체적으로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한 뒤, 손끝에 스프레이를 뿌려 가닥가닥 힘을 줘 마무리한다.

그루밍

4 젖은 헤어 요즘 ‘힙하다’하면 빼놓을 수 없는 헤어 스타일, 바로 젖은 헤어 스타일. 정말 안 말려서 젖은 걸까, 젖은 것처럼 연출한 것일까 늘 궁금했다. 정답은 둘 다.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스타일링을 한 뒤 그 상태로 고정한 것. 젖은 헤어를 연출하기에는 자연스럽게 마무리되는 젤 또는 젤 타입 왁스를 선택해야 한다.

준비물 드라이어, 에센스, 젤 타입 왁스, 스프레이
1 적당히 타월 드라이를 한 상태로 시작한다.
2 모발에 에센스를 발라 손으로 결을 잡는다.
3 에센스로 잔머리를 없앤 뒤 매끈하게 젖은 헤어에 젤 타입 왁스를 조금씩 늘려가며 모발에 도포한다.
4 약간 뜨거운 바람을 쬐며 손으로 구기면서 모양을 내고 스프레이로 고정한다.

Credit

  • 에디터 한수연
  • 모델 고명제
  • 포토그래퍼 황오경
  • 영상 이래완
  • 헤어 장수일
  • 메이크업 장수일
  • 어시스턴트 박희수
닥터 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