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피리언스데이 모터트렌드

이제는 ‘보이질리언’

남성 제모 '보이질리언'은 단지 짜릿한 섹스 라이프를 위한 것이 아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음모의 모근이 깊고 두꺼우며 평균적으로 숱이 많다. 항문의 경우 약 2.5~3배가량이다. 제모는 고질적인 사타구니 습진과 쓸림, 가려움증은 물론 화장실을 다녀온 뒤 말 못 할 찜찜함까지 해결해준다. 그래서 보이질리언(Boyzilian)이라는 단어가 등장했다. ‘보이(Boy)’와 ‘브라질리언(Brazilian)’의 합성어로 남성 제모를 일컫는 신조어다. 짜릿한 섹스 라이프와 청결, 또 남성의 보이지 않는 자신감을 위한 해답은 역시 ‘보이질리언’ 뿐. 

 ‘브라질리언’의 시작은 뉴욕 맨해튼에서다. 1992년, 브라질 출신의 ‘7자매(J 시스터스)’가 고안한 뷰티 시술로 배우 기네스 팰트로는 “사랑하는 J 시스터스, 당신들이 내 인생을 바꿨어요.”라며 극찬했다. 이어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속 캐리가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는 에피소드가 방영되면서 ‘대박’을 쳤고, 곧 네일과 페디 케어처럼 보편화된 뷰티 케어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애인 손에 이끌려 왁싱을 경험한 남자들이 급속도로 가세한 모양새다.

보이질리언도 크게 왁싱과 레이저 제모로 나뉜다. 왁싱은 녹인 왁스를 헤어 위에 펴 바른 뒤 스트립(제모용 테이프)을 붙였다가 굳으면 함께 떼 헤어를 제거하는 방법. 모근부터 각질과 피지까지 완전히 제거해 부드러운 피부를 얻는 대신 아찔한 고통이 따른다. 시술 2주 후부터 헤어가 자라기 시작하니 4~6주 사이에 리터칭 받는 것을 추천한다.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가 피부 4mm 안으로 침투해 모근을 태워 제거하는 방법으로 헤어 재생을 늦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왁싱에 비해 시술 후 부드러움은 덜한 편. 보이질리언은 주로 남성 왁서를 두고 있는 왁싱 숍과 남성 의료진으로 구성된 남성 전문 제모 클리닉에서 시술받을 수 있는데, 여성 왁서가 상주하고 있다고 해도 크게 다르지 않다. 스트립이 떨어져나가면서 주는 고통에 온 신경이 집중돼 민망함은 그새 잊게 될 테니. 여성 왁서 앞에서 발기가 되면 어쩌나 걱정하는 남성들도 많은데, 시술 직후 자극으로 초반에는 발기가 될 수는 있지만 금세 안정을 되찾는다고. 그리고 왁서가 시술 중 페니스를 잡는 등 특별한 터치는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왁싱과 레이저 제모 시술 후 관리는 필수다. 3~5일간은 사우나와 수영장 등 세균에 감염될 수 있는 공공장소는 피해야 한다. 또 피부에 자극이 되는 행동도 금물. 태닝이나 스크럽은 2주 후부터가 적당하다.

“여성 왁서 앞에서 발기가 된다고?
스트립이 떨어져나가면서 주는 고통에 온 신경이 집중돼 민망함은 그새 잊게 될 테다. 시술 중 자극으로 초반에는 발기가 될 수는 있지만 금세 안정을 되찾는다고”

보이질리언 세계에 입문했다면 디자인에 눈을 돌려볼 차례. 보이질리언 중에서도 생식기와 항문 제모를 퓨빅(Pubic) 케어라 한다. 미국판 <코스모폴리탄> 서베이에 따르면 90%가량의 남성이 자 신의 퓨빅을 다듬는다고. 그중에서 69%가 잘 다듬어진 형태의 퓨빅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17%가 ‘올누드’라고 답했다. 미국 내에서는 약 12가지 디자인이 유행처럼 돌고 있다. 치구(배꼽과 생식기 사이의 볼록한 부분)의 헤어를 자연스럽게 남기고 페니스 주변의 헤어를 모두 정리하는 ‘업타운’, 치구의 헤어를 사다리꼴로 정리하는 ‘타잔’, 치구의 헤어를 완벽하게 정리하고 고환의 털만 남기는 ‘메트로’. 치구의 헤어를 초승달처럼 남겨 두는 ‘하프 문’, 치구의 헤어를 정사각 형태로 정리하는 ‘그랜드 슬램’까지. 왁싱과 레이저 제모 모두 다양한 디자인으로 가능하지만, 처음일 경우 올 누드를 추천 한다. 뻣뻣하고 구불구불했던 헤어가 시술 후 한층 가늘고 가지런하게 자라기 때문에, 또 시술할수록 헤어의 재생 속도가 더디고 모가 부드러워져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해볼 수 있다.

WAXING TYPE

Soldier
Uptown
Tarzan
Endzone
Pilot
Grand Slam
Hot Shot
Light Bulb
Stud Muffin
Half Moon
Metro
Acomoclitic

MINI INTERVIEW <무무왁싱스투디오> 장정윤 대표
Q1 정말 제모를 하는 남성이 늘고 있나?
셀럽도 즐겨 찾는 무무왁싱스투디오의 경우 남녀 비율이 40 : 60다. 청결, 미용 그리고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위해 찾는다. 관계 시 맨살이 닿기 때문에 성적 쾌감 증대 효과가 있다. 또 운동 중 헤어로 인해 움직임이 불편하고 땀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해결하려는 이들의 방문도 늘고 있다. 20~30대 젊은 층뿐만 아니라 40대에게도 인기가 많다.

Q2 추천하는 디자인은?
디자인은 정말 다양하다. 실제로 시도하는 사람은 아직 적지만 이니셜, 하트 모양 등을 요구하는 남성도 있다. 중급 정도라면 올누드 혹은 배의 헤어를 살린 큰 삼각형 모양의 디자인을 추천하고 싶다. 아니면 치구쪽 헤어는 남겨두고 고환, 항문, 페니스 뒤의 헤어는 모두 제거하는 디자인도 깔끔하다.

Q3 시술 후 관리 요령이 있다면?
각질 케어는 필수다. 일주일에 2~3회 스크럽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고 인그로운 헤어를 방지하는 제품을 구비하라. 솔트 계열의 스크럽은 제모 후 상처 난 모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녹는 타입의 슈거 스크럽이 좋다. 잠자기 전 제품으로 관리하고 속옷은 입지 않고 자는 걸 추천한다. 혈액순환에도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PLACES FOR BOYZILIAN
무무왁싱스투디오
아로마 테라피를 결합한 왁싱 숍. 제모 부위와 범위 그리고 다양 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퓨빅 왁싱 프로그램에는 ‘비키니라 인’, ‘디자인 브라질리언’(중급), ‘플레이보이 브라질리언’(고급)이 준비돼 있다. 문의 전화 02-541-0310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61길 27 에스빌딩 3층 가격 9만~18만원

비에라 왁싱
일본 브라질리언 왁싱협회(JBWA)에서 인증하는 정식 자격증을 취득한 왁서들이 있다. 천연 꿀 성분의 고급 왁스를 사용하며 비키 니, 중급, 고급, 스페셜로 세분화된 보이질리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문의 전화 02-566-2063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골드로즈 2차 315호 가격 8만~20만원

JJ 뷰 클리닉
남성 전용 제모 클리닉으로 의료진과 전 스태프가 남성이다. 피부 4mm 이상 깊은 곳까지 침투하는 고출력 ‘스무스쿨 레이저’로 시 술한다. 게다가 무통이다. 문의 전화 1599-5962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238 스카이쏠라빌딩 13, 14층 가격 삼각라인 50만원(5회), 브라질리언 150만원(5회)

AFTER CARE

코코넛 슈거 스크럽은 Lycon 제품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남성 청결제는 Jaclyn 제품
알로에 젤은 Allongs 제품

Credit

  • 에디터 김민지
  • 일러스트 이승범
  • 사진제공 Andrey_Popov/Shutterstock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