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제철, 블랙프라이데이

지금이다.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 시간.

곧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난리다.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미국에서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 날인 금요일을 말한다. 이날을 기준으로 연말 쇼핑시즌이 시작되는데, 한 통계에 따르면 이때 소비량이 미국 소비의 약 20%나 차지한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우리나라 ‘직구족’이 가장 분주해지는 때이기도 한데, 오프라인보다 비교적 저렴한 온라인인 데다 할인 쿠폰 및 ‘스페셜 코드’로 더 큰 할인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 준비가 됐다면 아래 쇼핑 리스트를 확인할 것.

블랙프라이데이

FASHION 제값 주고 살 수 없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블랙프라이데이에 더욱 저렴하게 ‘득템’할 수 있는 사이트.

www.matchesfashion.com
국내 배송이 가능한 사이트로 가장 대표적인 곳 중 하나인 매치스패션.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의류와 가방, 슈즈, 그리고 프라다와 발맹, 아크네 스튜디오와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www.net-a-porter.com
네타포르테에선 국내 배송은 물론, 한국어 상담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다. 할인 폭은 매치스패션과 동일하게 최대 50%. 하지만 할인을 적용하기 위해 국문이 아니라 영문 사이트로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도 발렌시아가, 구찌, 지방시, 발렌티노, 톰 포드 등 매치스패션에 비해 많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제품을 살 수 있다.
www.gilt.com
매치스패션, 네타포르테에 비해 좀 더 높은 할인율을 자랑한다.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데다 할인율에 따른 제품을 볼 수 있어 예산에 맞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 키즈 제품과 가구, 조명 같은 인테리어 제품도 판매 중이다.
www.footlocker.com
신발 마니아라면 반길 곳, 풋락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99달러(한화 약 1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20% 할인을 진행한다.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국내 배송까지 돼 우리나라에서 찾기 힘든 제품을 살 수 있으니 ‘개꿀’이다.
www.ralphlauren.com
랄프 로렌은 ‘직구 사이트’로 유명한 데다 블랙프라이데이에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또 일부 상품에 한해 추가적으로 30% 할인한다. 성인 의류 외에도 아동 의류도 판매 중이니 참고할 것. 

LIFESTYLE 전자기기, 기상천외한 물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은 여기서 사야 ‘개이득’이다.

www.amazon.com
내 돈으로 내 취미 생활을 즐기는 데 눈치 보이는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반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Black Friday Deals Week’ 기획전을 따로 마련했다. 여기엔 TV를 비롯한 수많은 전자기기, 토이, DVD 등이 있다.
www.iherb.com
벌크업 중인 남성, 피부 관리하는 여성, 건강에 관한 관심이 많은 어르신 모두 좋아할 아이허브. 우리나라에선 찾기 힘든 식료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대부분 1만 원보다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다.
www.samsung.com/us/
삼성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 동참했다. TV와 VR, 노트북, 헤드폰 등 다양한 삼성 제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물론 미국에 한해서. 하지만 미국 배송대행지 및 해외 친구 집 주소만 있다면 문제없다.

Credit

  • 에디터 한수연
  • 사진제공 Floral Deco/Shutterstock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