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보는 아이폰SE 2

캐드 도면을 바탕으로 제작한 아이폰SE 2의 렌더링 영상이 화제다.

iPhone SE 2

매년 애플의 최신 소식이 발표되는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WWDC 2018(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2018)이 다음 주 월요일(4일)에 개최된다. ‘이번에는 과연 어떤 신제품이 공개될까?’ 아이폰 애용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현재로서는 아이폰SE 2가 공개될 것이라는 예측이 대부분이다.

콘퍼런스에 앞서, 각종 신제품의 소개와 리뷰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계정 ‘Concept Creator’가 아이폰SE 2의 렌더링 영상을 공개했다. 온라인에 유출된 캐드(CAD) 도면을 바탕으로 만든 영상 속 아이폰SE 2는 기존의 아이폰SE처럼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했고 크기도 4인치 정도로 작게 제작됐다. 반면, 전면부는 아이폰X와 유사한 풀스크린. 화면의 비중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수화부의 스피커와 카메라, 조도 센서를 가운데 상단에 모아 넣는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다. 홈 버튼도 없으니,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는 ‘페이스 ID’ 기능으로 잠금을 해제해야 한다. 이어폰 단자는 여전히 찾아볼 수 없다.

모두의 예측처럼, 애플은 다음 신제품으로 아이폰 SE 2를 내세울까? 만약 그렇다면 아이폰 SE 2는 우리가 예상하는 모습 그대로 등장할까? 며칠 후 알게 될 질문의 답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보자.

Credit

  • 에디터 김선희
  • 사진제공 guteksk7/Shutterstock
  • 영상출처 유튜브 'Concept Creator'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