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로 만든 슈퍼카

보는 재미도, 조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부가티 시론
LEGO® Technic™ Bugatti Chiron

지난 1일, 전장 56cm의 ‘부가티 시론’이 출시됐다. 왜 이렇게 작냐고? 레고와 부가티가 합작해 선보인 ‘장난감 자동차’다. 실제의 8분의 1 크기로 제작된 이 슈퍼카는 출시와 동시에 품절됐으며, 추가 물량이 들어오려면 8월까지 기다려야 한다. 진짜 차가 아니라 한 대 뽑아도 널 데리러 가지는 못하지만, 그만큼 인기가 많은 건 확실하다. 바라보기만 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울 테니. 브릭을 쌓아 만드는 재미도, 완성 후의 늠름한 풍채를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한 레고의 자동차 4개를 소개한다.

LEGO® Technic™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레고 테크닉 부가티 시론’은 무려 3599개의 부품으로 구성됐다. 실제 차량을 대표하는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파란색으로 보디를 칠했고, 부가티의 엠블럼을 새긴 스티어링 휠과 W자로 맞물린 16기통 엔진, 8단 변속기 등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그대로 살렸다. 실제로 움직이며, 조작도 가능하다.

LEGO® Creator Expert Mini Cooper MK VII

미니 쿠퍼 1990년대 후반에 판매됐던 미니 쿠퍼 MK VII가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미니 쿠퍼’를 통해 재탄생했다. 각진 외관과 클래식한 디자인의 안개등, 베니어를 활용한 계기판, 패턴 무늬의 시트까지 충실히 재현한 것. 도어와 후드, 트렁크는 여닫을 수 있고, 변속 레버와 핸드 브레이크도 움직인다.

LEGO® Technic™ Porsche 911 GT3 RS

포르쉐 생김새뿐 아니라 조립 과정도 원작과 유사한 ‘레고 테크닉 포르쉐 911 GT3 RS’. 2704개의 부품을 순서에 따라 연결하면, 포르쉐의 날렵한 보디와 리어 스포일러가 위엄을 드러낸다. 휠 커버에는 브랜드의 엠블럼이 찍혀 있고, 작동 가능한 스티어링 휠과 변속기, 수평대향 6기통 엔진도 모두 ‘포르쉐’답다.

LEGO® Creator Expert Volkswagen T1 Camper Van

 폭스바겐 캠퍼 밴 1962년의 캠퍼 밴을 모티프로 한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폭스바겐 T1 캠퍼 밴’은 낭만적인 여행을 돕는 기존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담았다. 반으로 갈라지는 ‘스플리티’ 타입의 앞유리, 커튼이 달린 지붕, 4기통 박서 엔진, 동그란 속도계 등을 섬세하게 표현했고, 내부에는 거울이 달린 옷장과 테이블도 마련돼 있다.

Credit

  • 에디터 김선희
  • 사진제공 레고 코리아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