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을 빛낸 아이디어

한 해 동안 사랑받은 기발한 테크 제품은?

가정용 로봇 벡터 초록색 눈을 깜박이는 작은 물체는 가정용 인공지능 로봇이다. 두 눈으로 다양한 감정 표현을 할 수 있고 AI 기술로 학습한 것을 말하고 들을 수 있다. 벡터(Vector)가 할 수 있는 구체적 기능을 살펴보면 날씨 정보, 타이머, 사진 촬영, 블랙잭, 자율 충전 기능 등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촉감을 기억하기 때문에 벡터를 만지는 동안 로봇은 편안한 표정을 짓는다.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애완용 로봇인 셈. 

 

네블라 캡슐 2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프로젝터다. 작은 콜라 캔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며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 넷플릭스 영상, 앱 콘텐츠를 자유롭게 투사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작은 사이즈에서 최대 100인치까지 투사할 수 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펀딩에 성공한 네블라 캡슐 첫 번째 버전보다 진화한 모델이다.

 

풋루스 똑똑한 고양이 화장실이다. 고양이가 볼일을 보면 자동으로 내부에서 모래와 배설물을 걸러준다. 천천히 회전하는 벌집 모양의 필터 때문에 고양이의 배설물이 묻지 않은 깨끗한 모래만 남게 된다. 풋루스(Footloose)는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고양이의 배설물을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배설 주기를 체크하는 건강 관리 기능도 있다.

 

키토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새로운 개념의 보조 기구다. 몸속 탄수화물이 다 탄 후에 비로소 지방이 빠지기 시작한다. 키토(Keyto)에 숨을 불어넣으면 지방이 타기 시작하는 순간인지를 체크해주는 것이다. 최근 조명받기 시작한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키토는 작은 크기로 휴대하기에 편하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아주 정확하게 지방이 타기 시작하는 지점을 알려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해준다.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영상출처 유튜브 'Anki', 'Technology 2019', 'KICKSTARTER INDIEGOGO', 'Keyto'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