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ela LaRoux

세계를 여행하며 삶을 사랑하는 거침없는 틸라 라 루와 뜨거운 여름을 보냈다.

1/5
2/5
3/5
4/5

저는 일도 열심히 하고 장난스럽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모험심이 강한 사람이에요. 항상 꿈꿔왔던 삶을 만들어가고 있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예요. 사람들이 사랑을 찾고 자신도 사랑했으면 좋겠어요.

저에겐 오빠와 남동생이 있고 싱글맘인 엄마와 외할머니 밑에서 자랐어요. 시애틀에서 13살을 보내던 어느 날 엄마가 운영하시던 미용실에서 카운터를 보고 있는데 한 모델이 쇼를 준비하기 위해 들렀죠. 그녀는 엄마에게 “저기 카운터에 있는 소녀는 누구예요?”라고 물었어요. 그때부터 저는 공개 오디션을 보러 다니게 되었고 몇 달 후에는 처음으로 밀라노도 가게 되었죠. 16살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로부터 4년 동안의 장학금을 제안받았답니다. 하지만 세상을 여행하고 싶어서 포기했어요. 저는 꽤 일찍 철든 편이었지만 외국을 돌아다니면서 학교에서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모델로서 경험했던 것은 무척 감사하게 여기지만 단점도 분명 있어요. 저는 10년간 섭식장애를 겪었고 심각한 불안과 우울에 시달렸어요. 다행히도 전인 치유와 영양학에 대해 알게 되면서 다시 자신의 몸을 사랑할 수 있게 되었죠. 작년에는 미국스포츠의학회에서 발행하는 영양사와 퍼스널 트레이닝 면허증을 받기도 했어요. 이 자격증을 바탕으로 저는 모델업계에서 일하는 청소년과 여성들이 건강을 지키면서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에요.

“누구나 사랑하고 싶어 해요. 그것은 성 정체성과도 자기를 따라다니는 꼬리표와도 무관한 것이죠. 결국 저는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그냥 사랑 말이에요. 그게 진실이라고 믿어요.”

<플레이보이>에서 모델로 선다는 것은 절대로 상상도 못 했던 일이에요. 저는 <플레이보이>의 최근 행보가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들의 비전은 진보적이고 어떤 차별이든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번 촬영은 제가 모델 일을 해온 16년 동안 가장 좋았던 촬영이었어요. 자기애가 부족하거나 신체 기형 장애로 힘들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체로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은 괴로운 경험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동시에 자신감도 생길 수 있죠. 저는 촬영하면서 제가 강하고 아름답다고 느꼈어요. 그전에는 카메라 앞에 누드로 선 적이 없어요. 하지만 이번 촬영을 통해 스스로 사랑한다고 느끼게 되었죠.

저는 요즘 다른 사람을 돕는 일에 가장 많은 열정을 느껴요. 저의 SNS 계정을 통해 여성의 권익 강화와 진정성, 강인함을 드높이려고 노력해요. 12살밖에 안 된 어린 소녀들이 불안, 섭식장애, 성 정체성을 고민하며 제게 메시지를 보내요. 저도 성인이 된 후 지금까지 성 소수자 커뮤니티에 속해 있었어요. 그리고 지금 남자 친구를 만나기 전까지 주로 여자들과 사귀었어요. 아이러니하게도 이제 제가 동성애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지금껏 함께해온 사람들로부터 욕을 먹기도 했죠. 이런 이유로 커밍아웃을 하고 싶거나 자신이 동성애자인지 양성애자인지, 아니면 젠더플루이드인지 잘 모르겠다는 소녀들에게 질문을 받으면 “네가 행복하기만 하다면 어떤 사람이든 다 괜찮아”라고 말해줘야만 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항상 평등과 관용, 인정을 위해 싸워왔어요. 예전에는 제게 어떤 꼬리표를 붙여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나이가 들수록 사랑이라는 것이 영혼과 영혼의 교감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누구나 사랑하고 싶어 해요. 그것은 성 정체성과도 자기를 따라다니는 꼬리표와도 무관한 것이죠. 결국 저는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그냥 사랑 말이에요. 그게 진실이라고 믿어요.

5/5

롤모델 유년 시절부터 지금까지 저의 롤모델은 엄마와 외할머니예요. 두 분은 우리 남매를 최우선으로 여기시고 좋은 삶을 살게 하려고 최선을 다하신 강한 여성들이에요. 항상 저를 지지하고 포용해주시고 인내심을 가르쳐주신답니다. 오늘날 저 역시 강한 여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에요.

외국에서의 삶 모델 일을 하기 시작한 후 저는 파리로 이사를 했고 그 도시와 사랑에 빠져버렸어요. 그래서 몇년간 그곳에서 살았답니다. 파리는 제가 성장한 본거지예요. 유럽식 삶은 미국과 너무 달라요. 성인이 되는 법을 배우기에 무척 아름다운 곳이고요.

애완동물 강아지를 두 마리 키우고 있어요. 둘 다 유기견인데 너무 활달해서 긴장을 늦출 수가 없어요. 루는 포메라니안 믹스견이고 프랭클린은 스패니얼 믹스견이에요. 저는 강아지를 사는 것보다 유기견 입양을 더 추천해요. 유기견 보호소에는 살 곳과 사랑해줄 주인이 필요한 유기견들이 너무 많거든요.

음악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최근 들은 음악은 레인보우 키튼 서프라이즈의 ‘데블 라이크 미’예요. 이 그룹의 라이브 공연을 몇 번 본적 있는데 정말 끝내 줘요. 공연을 보면서 새로운 아티스트 찾아내는 것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 중 하나는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예요. 그 책을 몇 번이나 읽었는지 몰라요. 자신의 꿈을 좇고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라는 교훈을 주는 아름다운 내용이랍니다.

별자리 확실한 양자리예요. 상승궁(주: rising sign/타인이 나를 보는 이미지)은 처녀자리이고 월성좌(주: moon sign/태어날 당시 달의 위치)는 사수자리예요. 그래서 이 모든 별자리의 특성들이 조금씩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의지가 강하고 열정적이고 충실하며 근면해요. 제 인생에 새로운 일들이 벌어지기를 바라죠.

스타일 뭐라 정의 내릴 수 없어요. 매일 다르거든요. 어떤 날에는 레드 립스틱을 발라 강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또 어떤 때에는 청바지에 티셔츠를 입고 할리 데이비드슨을 끌고 나타나기도 해요. 있는 그대로의 제 모습이 편하답니다.

‘오늘을 즐기라’는 말 남자친구와 전 아드레날린을 솟구치게 만드는 스릴과 위험을 즐겨요. 우리가 잘 맞는 이유 중 큰 부분을 차지해요. 인생은 짧아요.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하고 싶어요. 내일이나 오늘 밤,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니까요. 이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원하는 모든 것들을 최대한 많이 경험해보고 싶어요.

숨은 재능 혀로 세 잎 클로버를 만들 수 있어요.

틸라 라 루(@teelalaroux)의 더 많은 화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Credit

  • 에디터 백가경
  • 번역 이연정
  • 모델 Teela LaRoux
  • 포토그래퍼 Ana Dias
  • 스타일리스트 Kelley Ash
  • PLAYBOY US 편집팀
닥터플레이보이 7월 2차